NGO

시민사회단체
성명ㆍ논평
지역 이슈
자원봉사
외국인/다문화
부천Y녹색가게

탑배너

부천시 청소년들 ‘보복운전 예방 캠페인’ 전개
‘깜빡이로 전하는 배려… 핸들로 행하는 이해’  
더부천 기사입력 2015-08-12 11:38 l 부천시민과 정직한 소통- The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4583

| AD |

부천시 자원봉사센터는 지난달 31일과 지난 7일 두차레에 걸쳐 ‘2015여름방학 청소년 봉사활동’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소통 프로젝트- 보복운전 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보복운전의 가장 큰 문제인 운전자간 소통이 안된다는 점에 초점을 맞춰 운전자간 소통을 통해 안전한 교통문화를 정착시키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캠페인에는 200여명의 청소년들이 심각한 사회문제로 떠오른 ‘보복운전’ 근절을 위한 교육을 받고 캠페인 피켓을 직접 제작해 거리캠페인에 나서 자원봉사센터에서 제작한 차량부착용 보복운전예방 스티커와 메시지 카드를 시민들과 차량에 나눠주었다.

‘소통 프로젝트- 보복운전 예방 캠페인’은 오는 14일에도 실시할 예정이다.

부천시 자원봉사센터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이 미래의 운전자인 청소년들이 현재의 운전자 성인들에게 보복운전의 위험성과 예방법에 대해 알리고, 시민들이 안전한 교통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는 의미있는 활동이었다”고 전했다.

여름방학 청소년 자원봉사활동과 관련한 문의는 부천시자원봉사센터(☎032-324-0166)로 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NGO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2020 반수시작반

재학생팀플반

  • 2020 반수시작반
  • 재학생팀플반
· 파주 돼지농장서 국내 첫 ‘아프리카돼..
· 제4회 부천판타지아 로봇페스티벌… 9..
· 부천페이, 인센티브 10% 지급… 8~9월..
· 이재명 경기지사, “아프리카돼지열병..
· 경기도, 시내버스 교통카드 단말기 전..
· 경기도, 버스 운전자 ‘휴게시간’ 쳬..
· 부천도시공사, 추석맞이 독거노인 120..
· 부천시, 외국 관광객 대상 국제행사 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