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2016 국제 그린 어워즈’… 28일 부천시에서 열려
올해 3회째 10개국 53개 정부기관ㆍ기업ㆍ단체 참가
전년도 ‘그린 애플 어워즈’ 수상자 중 챔피언 가려  
더부천 기사입력 2016-10-24 10:1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179


사진은 지난 8월8일 영국 런던에서 열린 ‘세계 그린대사 수여식’에 참석한 이한규 부천시 부시장(왼쪽에서 세 번째)을 비롯한 관계자가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AD |

세계 최고의 친환경단체를 선정하고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2016 국제 그린 어워즈’가 오는 28일 오후 1시 부천시청 판타스틱 큐브에서 열린다.

24일 시 환경정책과 녹색정책팀에 따르면 ‘국제 그린 어워즈’는 2014년 영국 런던에서 처음 열렸으며, 전년도 ‘그린 애플 어워즈’ 수상자 중 챔피언을 가리는 행사로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다.

‘그린 애플 어워즈’는 환경 분야에서 세계적 권위를 가진 영국 친환경 비영리단체인 ‘더 그린 오가니제이션’이 주관하며 유럽연합(EU) 집행위원회와 영국 환경청에서 공식 인정한 유럽 최고의 친환경상이다.

‘국제 그린 어워즈’의 최고상인 ‘2015 그린월드 챔피언’은 서울 은평구에 위치한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선정됐으며, 지난해 그린월드 챔피언을 수상한 나라에서 개최하는 방식으로 진행돼 당초 서울에서 열릴 예정이었으나 부천시의 환경 분야에 대한 선도적 역할과 공로 등을 인정받아 부천에서 열기로 결정했다.

‘국제 그린 어워즈’는 프로젝트 분야와 비지니즈 분야로 나눠 시상한다.

부천시도 지난해 폐정수장을 업사이클링한 부천여월농업공원 사례로 지난해 ‘그린 애플 어워즈’ 우수환경실천 부문 골드상을 수상(▶관련기사 클릭), 올해 행사에서 그린월드 챔피언 자리를 놓고 경쟁을 펼친다.

부천에서 열리는 올해 행사에는 KERS(Kinetic Energy Recovery Systemsㆍ기계적 에너지 회생장치ㆍ여분의 운동에너지를 다른 형태로 저장해 추가로 가속이 필요할 때 다시 쓸 수 있게 하는 장치) 개발로 매년 1천톤의 이산화탄소 배출을 저감한 영국 옥스퍼드브룩스대학교, 지역사회 환원을 위한 프로젝트로 7개 지역의 조경을 디자인한 미국 엔터프라이즈에이카를 비롯한 10개국 53개 정부기관ㆍ기업ㆍ단체가 참가한다.

김만수 시장은 “‘국제 그린 어워즈’는 환경 분야에서 인정받은 각국의 단체들이 모이는 자리인 만큼 친환경도시 부천을 전 세계에 널리 알리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사진= 부천시청 제공


부천시는 ‘2015 그린애플 어워즈’에서 우수환경실천 부문 골드상을 수상했다. 지난해 수상식 당시 참석한 김정수 부천시 환경사업단장(오른쪽)과 이진주 녹색정책팀장(왼쪽).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도시재생 ‘최우수상’
‘2016 국제 그린 어워즈’ 부천시에서 성황리 개최
김만수 부천시장, ‘세계 그린대사’에 임명
부천시, ‘그린 애플 어워즈 그린리더’ 양성과정 수료식 개최
부천시, 30일 여월농업공원 ‘시농제’ 개최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분석 설명회

재수 정규반

위더스테이트

  • 분석 설명회
  • 재수 정규반
  • 위브더스테이트
· 서울ㆍ경기 7곳ㆍ인천 '호우주의보..
· 정부, 12개 시도 420개 농장 계란 살충..
· 부천시, “관내 살충제 계란 유통 안돼..
· -고교야구- 부천고ㆍ진영고, 제45회 봉..
· “22일 오후 9시, 5분간 소등”… 제1..
· 경기도 전역 을지연습 민방공 대피훈련..
· 비오는 휴일 심곡천 찾은 ‘해오라기’..
· [포토] 부겐빌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