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김경자 멘사유치원장, 부천시에 1억원 쾌척
부천 7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 
더부천 기사입력 2017-02-07 10:1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831


부천시 범박동 멘사유치원 경경자 부부(왼쪽에서 두번째, 세번째)가 6일 부천시장실에서 김만수 부천시장(왼쪽)과 김효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오른쪽)이 참석한 가운데 부천시에 1억원을 기부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AD |

부천시 범안로96번길 39(범박동) 소재 멘사유치원 김경자 원장이 지난 6일 부천시에 1억원을 기부해 개인 고액기부자클럽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의 회원이 됐고, 부천에서 일곱 번째 아너 소사어어티로 기록되게 됐다.

시 복지정책과 생활안정팀에 따르면 김경자 원장은 이날 김만수 부천시장에게 1억원을 기부했으며, 김효진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김경자 원장에게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 인증패를 전달했다.

김경자 원장은 “오래 전부터 나눔을 실천하려고 생각하고 있던 중에 최근 딸의 결혼식을 간소하게 치루면서 기부를 결심하게 됐다”며 “부천지역에서 나눔문화가 활성화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김만수 시장은 “쉽지 않은 금액을 기부해 주신 것에 감사드리며, 기부 취지에 맞게 잘 계획해서 필요한 곳에 적절하게 사용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는 개인 기부의 활성화와 성숙한 기부문화 확산을 통해 사회공동체의 안정적 발전을 도모하고자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난 2007년 12월 설립한 개인 고액기부자 클럽이다.

아너 소사이어티는 5년 이내에 1억원 이상을 납부하기로 약정한 개인 기부자는 약정 회원이 되고, 일시 또는 누적으로 1억원 이상의 기부금을 완납한 개인 기부자는 정회원이 될 수 있다.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수는 지난해까지 전국에 1천434명, 경기도에 130명, 그리고 부천시에는 6명이다.

사진= 부천시청 제공


멘사유치원 김경자 원장 부부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효진 사무처장으로부터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 인증패를 전달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왼쪽은 김만수 부천시장.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분석 설명회

재수 정규반

위더스테이트

  • 분석 설명회
  • 재수 정규반
  • 위브더스테이트
· ‘부천시 아기환영정책’ 지자체 벤치..
· 정부, 12개 시도 420개 농장 계란 살충..
· 부천시, “관내 살충제 계란 유통 안돼..
· [포토] 석양으로 물든 부천의 하늘
· [인사] 우정사업본부 부천우편집중국장..
· 농식품부, ‘살충제 계란’ 농가 총 4..
· 심곡 시민의강 제1공영주차장 132면 개..
· 문재인 대통령 직무수행 ‘잘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