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베스트

자연ㆍ풍경
동ㆍ식물
눈(雪)

탑배너

경기도 농업기술원, 4개 국화 신품종 확대 보급
펄키스타ㆍ러블리스타ㆍ썸머스타ㆍ마이허니 
더부천 기사입력 2017-04-20 11:35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469


사진 왼쪽부터 펄키스타ㆍ러블리스타ㆍ썸머스타ㆍ마이허니.

경기도 농업기술원은 20일 국화 신품종 확대 보급을 위해 지난해 육성한 4개 신품종의 국내 판매 권리를 4개 종묘업체와 이전 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에 판권을 이전하는 품종은 줄기 한 대에 여러 개의 꽃이 달리는 형태의 꽃꽂이용 스프레이 품종 3종과 소형 화분에 심어 관상할 수 있는 분화용 품종 1종으로, 이들 4개 종묘업체는 향후 3년간 250만주를 국내에 증식, 판매할 수 있게 된다.

스프레이 타입의 ‘펄키스타’ 품종은 노란색 홑꽃형으로 화색이 선명하고 꽃잎이 두껍다. 고온기 생육과 개화 특성이 우수해 여름철 일본 수출용으로 본격적으로 보급될 계획이다.

‘러블리스타’ 품종은 분홍색 홑꽃형으로 분홍색 꽃의 가장 큰 문제점인 고온기 화색탈색 문제를 극복해 여름철 안정적으로 재배가 가능하다.

| AD |
‘썸머스타’ 품종은 국화 중심부가 다른 품종에 비해 큰 아네모네형 노란색 품종으로, 어느 시기에 재배하더라도 개화까지 걸리는 일수가 안정돼 있다. 특히 저온기 국화 재배시 상품성을 급격히 저하시키는 흰녹병에 저항성을 가지고 있어 저온기 재배에 유리하다.

소형 화분에 재배하는 ‘마이허니’는 자주색 꽃을 갖는 분화용 품종으로, 꽃잎 수가 많고 화색이 선명해 선호도가 높다. 분지력이 좋아 화분에 심었을 때 풍성하게 재배가 가능해 상품성이 우수한 장점이 있다.

도 농기원은 지난해까지 ‘드림라운드’, ‘스노우드림’ 등 40개 품종을 육성하고, 1천723만주 판매권을 민간에 이전 보급해 국산품종 보급률이 30.6% 이상 증대됐으며, 3억4천만원 정도의 로열티를 절감시켰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포토 베스트

분석 설명회

재수 정규반

위더스테이트

  • 분석 설명회
  • 재수 정규반
  • 위브더스테이트
· 부천시, 실시간 주차정보 ‘카카오 모..
· [전문] 정부 “살충제 달걀 위해성 평..
· 김만수 부천시장 “부천시정 시작과 끝..
· 문재인 대통령, 노사정위원장에 문성현..
· 법원, 25일 이재용 선고 공판 TV 생중..
· 경기도 일자리재단, ‘융합직업 프로그..
· 부천소방서, 소방사각지대 호스릴 비상..
· 부천소방서, 조형물에 머리 낀 어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