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ㆍ만화

BiFan(영화제)
만화영상진흥원
영상문화단지
만화특별시, 부천
만화/애니축제
영상문화
영화 만화계 소식
새 영화
TVㆍ드라마ㆍCF

탑배너

BIAF, 프랑스 안시에서 ‘한국 애니메이션의 밤’ 성황리 개최
영화진흥위원회 공동 주최… BIAF2017 홍보 
더부천 기사입력 2017-06-15 18:0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343


애니메이션의 칸 영화제로 불리는 세계 최고 권위의 ‘제41회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www.annecy.orgㆍ▶관련기사 클릭)이 지난 12일 개막돼 오는 17일까지 열린다.

| AD |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 조직위원장 윤갑용)은 세계 최대 애니메이션 행사의 하나인 프랑스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한국 애니메이션의 밤’ 행사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올해로 제19회째를 맞는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17ㆍ10월20~24일)을 홍보하기 위해 마련돼 한국특별전을 비롯, 애니메이션 필름마켓(MIFA)을 통해 한국 애니메이션을 세계에 널리 알리고 국제 교류를 이끌어내기 위해 마련됐다.

현지시간으로 지난 13일에 열린 ‘한국 애니메이션의 밤’ 행사에는 애니메이션 ‘마왕’으로 BIAF2015 심사위원상을 수상했고, 올해 안시 명예크리스탈상을 수상하는 조지 슈비츠게벨 감독을 비롯해 BIAF2016에 초청된 ‘버드 보이와 잊혀진 아이들’의 페드로 리베로 감독, 자그레브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단편 대상작 ‘나이트호크’ 스펠라 카데즈 감독, 자그레브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특별상 ‘에어포트’ 미카엘라 뮬러 등 세계적인 감독들이 참석했다.

한국의 ‘소나기’, ‘무녀도’의 안재훈 감독, 안시 대상 수상작 ‘의자위의 남자’, 히로시마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대상 수상작 ‘빈 방’의 정다희 감독, 자그레브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수상작 ‘아버지의 방’ 장나리 감독, BIAF2016과 자그레브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상영작 ‘진진과 아키다’의 조종덕 감독 등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한국 감독들이 참석해 한국 애니메이션의 위상을 알렸다.

윤갑용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조직위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BIAF가 아시아를 대표하는 애니메이션축제임을 알리고 세계적 위상의 애니메이션축제로 발돋움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서채환 BIAF 집행위원장은 “이번 ‘한국 애니메이션의 밤’ 행사를 통해 한국 애니메이션의 위상을 높이고 강화하는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 준비할 BIAF 행사에서 이같은 성과가 양적, 질적으로 확대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밝혔다.

BIAF는 안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기간에 열리는 애니메이션필름마켓(MIFA)에 부스를 설치하여 BIAF2017 홍보와 함께 국제경쟁 작품을 접수를 받아 참여를 문의하는 방문자들의 발길이 이어졌다.

한편, 제19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BIAF2017)은 오는 10월20~24일까지 5일간 부천시청, CGV부천, 한국만화박물관, 메가박스COEX 등에서 열린다.

사진= BIAF 제공


프랑스 안시 현지에서 영화진흥위원회와 공동 주최한 ‘한국 애니메이션의 밤’


‘한국 애니메이션의 밤‘ 행사에 참석한 조지 슈비츠게벨 감독. 애니메이션 ‘마왕’으로 BIAF2015 심사위원상을 수상했고, 올해 안시 명예크리스탈상을 수상한다.


‘한국 애니메이션의 밤’ 행사에 참석한 자그레브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 단편 대상작 ‘나이트 호크’의 스펠라 카데즈 감독(왼쪽).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제19회 BIAF 폐막… 장편 대상 ‘이 세상의 한구석에’
제19회 BIAF 개막식… 폭발물 설치 허위 신고… ‘깜짝 차질’
제19회 BIAF, ‘툰봐 웹애니메이션 쇼케이스’… 스타 성우 총출동
제19회 BIAF 폐막식 사회, 김민아 아나운서
제19회 BIAF 개막식에 성우 김승준ㆍ카타히라 미나 참석
댓글쓰기 로그인

영화ㆍ만화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분석 설명회

재수 정규반

위더스테이트

  • 분석 설명회
  • 재수 정규반
  • 위브더스테이트
· 2018년 부천시 예산 1조7천732억5천여..
· 부천시, 지역노사민정 협력 기초자치단..
· 제13회 부천시 평생학습축제, 19~22일..
· 부천교육 ‘고교 교육과정 특성화 시범..
· 文대통령 취재 기자단 中경호원에 집단..
· ‘2017년 부천시 아파트지도자 대회’..
· 부천교육지원청, ‘흡연 예방사업 실천..
· 검찰, ‘국정농단’ 최순실 징역 25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