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의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탑배너

부천상의 제306회 조찬간담회… 이건태 코레일관광개발㈜ 前대표이사 초청
‘철도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 주제 강연
“교통ㆍ물류ㆍ관광 등 경제발전 이끄는 동력”  
더부천 기사입력 2017-06-19 15:1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190

| AD |

부천상공회의소(회장 조천용)는 지난 16일 이건태 코레일관광개발㈜ 前대표이사를 초청, 제306회 조찬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오전 오전 7시50분 부천상의 4층 대강당에서 열린 조찬 간담회에서 이건태 전 대표이사는 ‘철도의 어제와 오늘 그리고 내일’이란 주제 강연을 통해 “철도는 지금까지 산업발전에 큰 기여를 했으며, 앞으로도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하다”면서 “현재 하는 사업들과 연계할 수 있는 방안을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말문을 열었다.

그는 “철도는 과거 영국에서 탄광을 옮기기 위해 나무로 레일을 깔기 시작한 것이 모태가 돼 19세기 초 증기기관차의 발명으로 산업혁명에 크게 이바지를 하며 철도의 역사가 시작됐다”며 “1899년 경인철도의 개통을 시작으로 현재의 지하철을 비롯한 고속철도의 상용화까지 국민들의 교통수단으로, 그리고 물류산업의 한축으로 국가발전에 큰 이바지를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최근 국내 관광 지출은 연평균 11%의 성장을 보이고 있는데, 철도는 이러한 성장의 큰 역할을 하고 있으며, 철도의 유휴부지를 이용한 관광상품을 개발해 연간 500억원 가량의 경제효과를 창출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또, 관광전용열차와 관련해 “국내에서 레일크루즈 해랑, 바다열차, 레포츠열차 등 철도를 이용한 관광 상품이 출시돼 많은 관광객들에게 인기를 누리고 있으며, 최근 일본에서도 우리나라의 해랑을 벤치마킹해 세븐스타라는 상품을 만들어 철도여행이 큰 인기를 누리고 있고, 남아공의 블루트레인, 인도의 데칸 오디세이, 스위스의 글레이셔 익스프레스와 같은 관광 상품들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철도를 이용한 관광산업 시장을 설명했다.

이건태 전 대표이사는 철도의 미래에 대해 “최근 호남고속철도 및 포항 KTX가 개통되고, 인천공항에서 강릉으로 이어지는 철도가 뚫리면서 대륙 철도를 실현하는데 한 걸음 더 다가섰다”며 “언제가 될지는 모르지만, 우리나라의 통일이 실현되고 우리 철도가 유럽 철도와 아시아 철도가 이어지는 유라시아 이니셔티브에 연결되면 철도가 지금보다 더욱 큰 비중을 차지하면서 우리 경제 발전을 이끌어가는 주동력으로써 더욱 많은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이날 조찬간담회에는 류재구ㆍ김영협 경기도의원, 박종현 한국노총 부천김포지부 의장, 이형춘 삼광정밀공업㈜ 대표이사 등을 비롯한 기관단체장과 회원업체 대표 및 임직원 100여 명이 참석했다.

한편, 부천상공회의소 조찬간담회는 매월 경제, 경영, 사회, 문화 등 각 분야의 전문가를 강사로 초청해 부천지역 기업인과 시민들이 전문지식과 교양을 함양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조찬간담회 관련 문의는 부천상공회의소 진흥부(☎032-663-6601)로 하면 된다.

사진= 부천상공회의소 제공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분석 설명회

재수 정규반

위더스테이트

  • 분석 설명회
  • 재수 정규반
  • 위브더스테이트
· 부천시 상동영상문화단지에 ‘예술인 ..
· 제13회 부천시 평생학습축제, 19~22일..
· 제19회 BIAF 홍보대사 에이핑크 박초롱..
· [전문] 신고리 5ㆍ6호기 공론화위원회..
· ‘경기 굿모닝장터’ 21일 개장 … 12..
· “연정 강화위해 합의제 기관 구성과 ..
· 부천시, 대한민국 지식대상 ‘우수상’..
· 부천소방서, 심폐소생술로 2명의 소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