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베스트

자연ㆍ풍경
동ㆍ식물
눈(雪)

탑배너

경기도 농업기술원은 밀키스타 등 여름철 재배에 적합한 국화 신품종 5종을 선발, 내년부터 농가 보급에 나선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26일 대학교수, 유통업자, 국화육묘업체 등 9명의 전문가와 재배농가가 참여한 가운데 국화평가회를 열고 절화국화 분야에서 밀키스타, 경기 15-10, 경기 121-132 등 3개 품종을, 분화 분야에서는 마이엘프와 마이펄 2개 품종을 고온기 적합 품종으로 선정했다.

국화는 여름철에 재배했을 경우 개화기 지연, 병해 발생에 의한 생산성 감소, 화색 탈색으로 인한 품질 저하, 해충 피해 등이 발생해 이를 이겨낼 수 있는 품종에 대한 수요가 높다.

선발된 품종을 살펴보면 ▲밀키스타는 꽃의 모양이 좋고 순백색의 화색을 가지고 있어 수출 가능성이 높다는 평가를 받았다.

▲진한 노란색의 경기 15-10은 꽃 크기가 수출용으로 적합하며, 키가 크다는 특징이 있고 ▲경기 121-132는 내수용으로 적합한 크림색 꽃으로 꽃 배열이 좋고 튼튼하다는 특징이 있다.

▲마이엘프는 선명한 노란색 꽃에, 경기도에서 육성한 자주색 ‘마이허니’ 품종과 비슷한 꽃모양을 가지고 있어 시리즈 품종으로 재배가 가능하며, 병해충에 강하고 재배가 쉽다

| AD |
▲마이펄 계통은 흰색 꽃에 주변 부분은 복숭아 색을 띄는 특이한 품종으로, 가지가 잘 나뉘어져 상품성이 우수한 장점이 있다.

경기도 농업기술원은 가을까지 이들 품종에 대한 재배 특성과 안정성을 확인한 후 연말에 품종 보호를 출원할 계획이다. 2018년부터는 농가 보급이 본격적으로 이뤄진다.

김순재 경기도 농업기술원장은 “이번에 선발된 우량 계통은 여름철 폭염, 장마 등 좋지 않은 재배환경에서도 꽃 색깔이 좋고, 잘 자란다는 호평을 받았다”며 “나쁜 환경에서도 적응력이 높은 다양한 품종을 개발해 농가의 어려움을 해결해 나가겠다고”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포토 베스트

분석 설명회

재수 정규반

위더스테이트

  • 분석 설명회
  • 재수 정규반
  • 위브더스테이트
· 20일 밤… 수도권 호우예비특보
· 정부, 12개 시도 420개 농장 계란 살충..
· 부천시, “관내 살충제 계란 유통 안돼..
· -고교야구- 부천고ㆍ진영고, 제45회 봉..
· “22일 오후 9시, 5분간 소등”… 제1..
· 경기도 전역 을지연습 민방공 대피훈련..
· 류현진 5이닝 무실점 호투… 5승은 불..
· 영화 ‘택시운전사’ 관객 1천만명 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