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의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탑배너

부천시, 40억원 규모 ‘부천형 특례보증제도’ 운영
저신용 중소 제조기업ㆍ창업기업 대상 
더부천 기사입력 2017-07-31 10:5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43

부천시는 오는 9월부터 저신용 중소 제조기업과 창업기업을 위해 총 40억원의 ‘부천형 특례보증’ 제도를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

시 기업지원과 기업지원팀에 따르면 ‘부천형 특례보증’은 신용등급이 낮아 어려움을 겪고 있는 영세 제조기업과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총 40억원의 특례보증을 지원하는 제도다.

시는 그동안 신용등급 CCC 이상의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특례보증을 지원해 왔으나, 이보다 신용등급이 낮은 저신용 제조기업은 지원이 어려웠다.

시는 이에 따라 저신용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부천시의회의 승인을 얻어 관련예산 5억원을 추경예산으로 확보해 확보한 예산의 8배인 40억원의 특례보증을 지원할 수 있게 돼 어려운 여건에 놓인 저신용 중소 제조기업에 ‘단비’가 될 것으로 보인다.

| AD |
‘부천형 특례보증’은 업력(業歷)이 1년을 초과한 기업에는 1억원까지 보증을 지원하고, 업력 1년 이내의 기업과 화재ㆍ침수ㆍ원청업체 부도 등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기업에 대해서는 신용등급에 관계없이 5천만원 이내 보증을 지원한다.

시는 경기신용보증재단과 협약을 체결하고 5억원을 출연해 오는 9월 1일부터 ‘부천형 특례보증’을 본격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기업지원과 기업지원팀(☎032-625-273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진선 부천시 경제국장은 “저신용 제조ㆍ창업기업에 대한 ‘부천형 특례보증’ 추진으로 일자리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분석 설명회

재수 정규반

위더스테이트

  • 분석 설명회
  • 재수 정규반
  • 위브더스테이트
· 20일 밤… 수도권 호우예비특보
· 정부, 12개 시도 420개 농장 계란 살충..
· 부천시, “관내 살충제 계란 유통 안돼..
· -고교야구- 부천고ㆍ진영고, 제45회 봉..
· “22일 오후 9시, 5분간 소등”… 제1..
· 경기도 전역 을지연습 민방공 대피훈련..
· 류현진 5이닝 무실점 호투… 5승은 불..
· 영화 ‘택시운전사’ 관객 1천만명 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