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공관병 갑질 논란’ 박찬주 대장 “물의 일으켜 죄송… 참담한 심정”
8일 오전 軍검찰 피의자 신분 출석 조사받아 
더부천 기사입력 2017-08-08 10:1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63


8일 오전 군검찰에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된 박찬주 육군 대장. 사진= YTN 캡처

공관병 갑질 논란에 휩싸인 박찬주 육군 대장(제2작전사령관)이 8일 오전 10시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기 위해 서울 용산구 국방부 청사 내 검찰단에 출석했다. 군인권센터가 지난달 31일 박찬주 대장 부부의 공관병에 대한 갑질 의혹을 제기한 지 9일 만이다.

군 검찰은 공관병 갑질 의혹 사실 여부와 직권 남용 등의 혐의에 대해 소환할 방침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 대장은 군검찰 출석에 앞서 취재진의 질문에 “국민 여러분께 너무 큰 물의를 일으켜 드려서 정말 죄송한 마음이고 참 참담한 심정이다. 검찰조사에 성실히 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박 대장은 또 “전역 지원서를 낸 것은 의혹만으로도 자리에 연연하는 모습을 보이고 싶지 않아서 제가 전역 신청을 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군검찰은 어제(7일) 오전 10시에는 박 장군의 부인 전모 씨를 소환해 15시간에 걸친 참고인 조사를 받고 새벽 1시께 귀가했다.

전 씨는 검찰 조사에 앞서 취재진에게 “제가 잘못했다. 그냥 아들같이 생각했지만 그들에게 상처가 됐다면 형제나 부모님께는 죄송하다. 성실히 조사받겠다”고 말했고, 또 썩은 토마토나 전(煎)으로 맞은 공관병한테 하고 싶은 말 있는가라는 질문에는 “그런 적은 없다”고 했고, ’본인이 여단장급이라고 생각하느냐’는 질문에는 “절대 아니다”고 답했으며, ‘박찬주 사령관이 알고 계셨나’는 질문에는 “모른다”고 했다. 군 검찰 조사에서는 공관병 갑질 의혹 혐의를 대부분 부인한 것으로 알려졌다.

다음은 박찬주 육군 대장의 검찰 출석에 앞서 취재진과 일문일답 내용.

- 본인이 지시하셨나?
= 모든 것은 검찰에서 소상히 밝히겠다. 우선 먼저 국민 여러분께 너무 큰 물의를 일으켜 드려서 정말 죄송한 마음이고 참 참담한 심정이다. 검찰조사에 성실히 임하도록 하겠다.

- 전역 신청을 하셨는데 전역은 아마 하지 못하시고 당분간 군인 신분으로 조사를 받으시게 될 것 같다. 이런 조치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는가?
= 저는 아직 통보받은 게 없고, 제가 전역 지원서를 낸 것은 의혹만으로도 자리에 연연하는 모습을 보이고 싶지 않아서 제가 전역 신청을 한 것이고. 아직 저의 신변에 관한 것은 통보받지 못했다.
| AD |
-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하시는 것에 대해서는 억울하다는 생각은 안 드시나?
= 그런 생각 없습니다. 성실히 조사에 임하겠다.

- 전자팔찌는 개인 돈으로 구매하신건가?
= 소상히 밝히겠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국방부, ‘공관병 갑질’ 박찬주 대장 형사입건… “내용 상당 부분 사실”
軍인권센터, “공관병, 육군 대장 가족의 노예로 전락” 주장… 파문 클듯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분석 설명회

재수 정규반

위더스테이트

  • 분석 설명회
  • 재수 정규반
  • 위브더스테이트
· ✔공공기관 채용비리 전수조사…..
· ✔부천시의회, 제224회 제2차 정..
· 제13회 부천시 평생학습축제, 19~22일..
· 브레이크댄스 국가대표팀, 2018 유스올..
· 부천시보건소, 만성질환 예방 ‘건강증..
· 부천시, 기초생활보장 부양의무자 기준..
· 상2동 하얀마을 어린이공원, ‘우수 어..
· 더불어민주당 부천시 4개 지역위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