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부천시ㆍ아시아나항공, ‘4인4색 멘토 특강’ 성황리 열려
오병권 부천시 부시장, 공무원 직업멘토로 나서 
더부천 기사입력 2017-08-09 10:2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13


8일 오후 2시 시청 어울마당에서 열린 여름방학 4인4색 멘토 특강에 참석한 창소년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AD |

부천시립 원미도서관 내 부천씨앗길센터(청소년 진로직업체험지원센터)와 아시아나항공 색동나래교실은 8일 오후 2시 시청 어울마당에서 청소년 6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여름방학 4인4색 멘토 특강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원미도서관 독서진흥팀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 교육기부봉사단의 재능기부로 열린 이번 특강은 참가 접수가 하루 만에 마감돼 보다 많은 청소년이 참가할 수 있도록 장소를 시청 소통마당에서 어울마당으로 변경했다.

특히 이번 특강에서는 오병권 부시장이 공무원 직업멘토로 참여해 청소년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소년들은 공무원이 된 계기, 취미, 청소년기의 꿈, 공부법, 역경 극복방법 등 다양한 질문을 했다.

오병권 부시장은 “청소년기는 내가 어떤 것을 잘하는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잘 몰라 혼란스럽고 불안한 시기이지만 이러한 불안은 시간이 지나면서 하나씩 해결된다”며 “불안을 주도적으로 해결하는 과정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꿈을 찾게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항공직업 특강에서는 현재 아시아나항공에서 근무하는 황의송 선임부기장, 이학준 기술사, 권지연 캐빈승무원이 직업멘토로 나서 조종사, 항공정비사, 승무원에 대한 특강을 했다.

강의 중간에는 힙합팀 Plan Freer의 랩 공연이 열렸으며, 특강에 이어 질문 종이비행기 날리기 이벤트를 통해 항공 관련 직업에 대해 궁금한 점을 묻고 답하는 시간으로 마무리했다.

한편, 부천시는 아시아나항공과 협력해 지난해부터 관내 중학교 33개교를 대상으로 여름방학 항공직업 특강과 ‘학교로 찾아가는 색동나래교실’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사항은 부천씨앗길센터(☎032-625-8855~6)으로 문의하면 된다.

사진= 부천시 제공


오병권 부천시 부시장이 공무원 멘토로 특강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에서 근무하는 황의송 선임부기장이 조종사 멘토 특강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에서 근무하는 권지연 캐빈승무원이 승무원 멘토 특강을 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씨앗길센터, ‘2018학 대입 지원전략 특강’ 개최
부천씨앗길센터, 청소년 진로독서 프로그램 운영
부천씨앗길센터, 8월8일 ‘아시아나항공 색동나래교실’ 개최
부천씨앗길센터, 1:1 맞춤 진로진학상담 상시 운영
부천씨앗길센터, 20일 ‘진로진학 대입 설명회’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분석 설명회

재수 정규반

위더스테이트

  • 분석 설명회
  • 재수 정규반
  • 위브더스테이트
· ✔성남, 대전과 비겨… 부천 29..
· 제19회 BIAF 개막식… 폭발물 설치 허..
· 제13회 부천시 평생학습축제, 19~22일..
· 박태환, 전국체전 계영 800m 한국신기..
· 女수영 간판 안세현, 전국체전 접영 2..
· 강동구 시의회 의장, 부천시민 자전거..
· 한국우편사업진흥원, 부천덕산초교 대..
· 부천소사경찰서, 북한이탈주민 소통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