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부천시, 10월 14~15일 ‘제44주년 부천시민의 날’ 행사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시민 화합 한마당 참여행사 진행
원형광장에서는 ‘제9회 복사골 건강 한마당’펼쳐져
10월 14일에는 ‘제11회 기업사랑 한마당 축제’ 열려
체육ㆍ문화예술ㆍ건강ㆍ경제 등 풍성한 가을행사 마련 
더부천 기사입력 2017-09-29 10:1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72


사진은 지난해 제43주년 부천시민의 날을 맞아 열린 시민 화합 한마당 행사에서 동별 참가자들이 깃발을 들고 입장하는 모습.

| AD |

부천시는 ‘제44주년 부천시민의 날’이 추석 연휴인 10월 1일인 관계로 추석 연휴가 끝난 뒤 10월 14일과 15일 이틀간 기념식, 축하공연, 시민어울림 한마당 축제 등 시민과 함께하는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한다.

‘제44주년 부천시민의 날' 기념식은 10월 14일 오전 9시30분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헤스티아 난타 공연팀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부천동여자중학교에 재학중인 태권도 청소년 국가대표 유은진 학생이 시민 대표로 ‘시민 헌장’을 낭독한다.

이어, 제24회 부천시 문화상 5개 부문 수상자(문화 곽홍찬ㆍ예술 고경숙ㆍ지역사회발전(봉사) 구점자ㆍ체육 박봉엽ㆍ산업기술부문 이영식) 시상식과 모범시민 표창 순등이 진행된다.

기념식이 꿑난 뒤에는 부천시민 화합 한마당 체육대회와 주민자치센터 문화ㆍ예술 프로그램 경연이 펼쳐진다.

한마당 체육대회는 행정복지센터와 동주민센터 주민들이 함께 참여하는 체육행사로, 장애물 계주ㆍ6인 사다리 릴레이ㆍ협동줄넘기 등 다함께 참여할 수 있는 단체종목 중심으로 열린다.

주민자치프로그램 경연대회는 각 동주민자치센터에서 운영하고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시민들에게 선보이고 함께 즐기는 시간으로 마련돼 10개팀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선보인다.

김만수 시장은 “제44주년 부천시민의 날을 맞아 체육, 문화예술, 경제, 건강 등 가을행사를 한데 모아 시민들이 함께 하는 축제의 장을 마련했다”며 “많은 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문화특별시 부천의 가을축제를 만끽하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 ‘제9회 복사골 건강 한마당’ 행사… 부천종합운동장 원형광장

제44주년 부천시민의 날 행사가 열리는 부천종합운동장 원형광장에서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제9회 복사골 건강한마당’ 행사가 열려 관내 종합병원과 병ㆍ의원을 비롯해 부천시 의사회,ㆍ약사회ㆍ치과의사회ㆍ한의사회 등을 비롯한 31개 단체와 기관이 참여해 무료 건강검진 및 상담과 건강정보 등을 제공한다.

주요 건강 검진 항목은 건강검사 기본 검진, 치과 진료 및 구강 검진, 한방 진료 및 추나요법, 초음파 검사, 코골이ㆍ수면 무호흡증 검사, 폐기능 검사, 심전도 검사, 동맥경화도ㆍ혈액형 검사 등이다.

또한 건강 강좌 및 건강관리 상담, 심폐소생술, 안마 체험, 채소 비누 및 면생리대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부스도 운영되며, 추첨을 통해 종합건강 검진권, 자전거, 영양제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 ‘제11회 기업사랑 한마당 축제’도 열려

부천시와 부천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관내 기업인 사기 진작과 시민들의 기업사랑 분위기 조성과 기업하기 좋은 환경 조성을 위해 매년 열리고 있는 ‘제11회 기업사랑 한마당 축제’도 10월 14일 부천종합운동장 일원에서 열린다.

‘제11회 기업사랑 한마당 축제’에서는 관내 기업 생산품을 전시ㆍ판매하는 ‘내고장 공산품 전시 판매회’가 열려 관내 기업을 비롯해 유관기관, 사회적기업 등 100여 개의 업체가 참여할 예정이다.

또 부천시 특화산업인 금형ㆍ조명ㆍ로봇ㆍ패키징ㆍCT(문화기술)ㆍ세라믹 등 특화산업을 홍보하고 시민 체험 이벤트를 진행하는 홍보체험관도 운영되며, 금형 양초만들기, 나만의 페트병 만들기, 전통 등(燈)만들기, 캐리커처 그려주기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운영된다.

◆ ‘제12회 부천복사골마라톤대회’… 10월 15일

제44주년 부천시민의 날을 기념해 ‘제12회 부천 복사골마라톤대회’가 10월 15일 오전 9시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린다.

부천복사골마라톤 대회는 전국 마라톤 동호인과 부천시민이 사랑하는 마라톤 축제로, 지난해에는 전국에서 5천여 명이 참가하는 등 성황을 이뤘다.

참가 종목은 5㎞, 10㎞, 하프 코스 등 3개 종목으로, 올해는 하프 코스와 마니아 분야를 신설해 전문적인 마라톤대회로 거듭나게 됐으며, 국민 마라토너 이봉주 선수도 참여해 대회를 빛낼 예정이다.

특히 ‘심곡 시민의 강’(심곡천)과 부천 둘레길을 통과하는 코스를 마련해 심신을 힐링하는 대회로 진행된다.

◆ ‘제12회 시민어울림 한마당’… 10월 15일

부천시민들이 참여하는 참여형 축제인 ‘제12회 시민어울림 한마당’이 10월 15일 오후 3시 부천마루광장(부천역 북부광장)과 부천역 남부광장에서 열린다.

올해 행사에는 62개팀 1천700여 명이 참가해 퍼레이드, 콘테스트, 춤 한마당 등을 펼친다.

오후 3시 원미초등학교에서 개막식을 시작으로 참가단체들이 모두 참여해 원미초~ 심곡 시민의 강~ 부천마루광장까지 퍼레이드를 벌이고, 부천마루광장과 부천역 남부광장에서 콘테스트를 진행하고 참가팀, 가족팀, 시민 모두가 어우러지는 춤 한마당이 펼쳐진다.

청소년, 어린이 참가자의 재롱부터 어르신 참가자들의 풍악과 민요, 학생들의 밴드, 댄스 공연까지 남녀노소 구분 없이 참여하는 다채로운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 부천시 제공


사진은 지난해 제43주년 부천시민의 날을 맞아 열린 시민 화합 한마당 행사 체육대회 모습.


사진은 지난해 열린 ‘제9회 복사골 건강 한마당’ 행사에서 건겅 검진을 하는 모습.


사진은 지난해 중앙공원에서 열린 ‘제10회 기업사랑 한마당 축제’에서 관내 기업의 우수제품과 전통시장의 특색상품을 전시 판매하는 전시 판매관을 운영하는 모습.


사진은 지난해 10월2일 우천으로 인해 시청 어울마당에서 열린 ‘제11회 시민 어울림 한마당’ 행사 모습.


10월 15일 오전 9시 부천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제12회 부천복사골마라톤대회 포스터.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분석 설명회

재수 정규반

위더스테이트

  • 분석 설명회
  • 재수 정규반
  • 위브더스테이트
· 부천시, ‘장애인회관’ 건립… 내년 ..
· 부천시, 지역노사민정 협력 기초자치단..
· 제13회 부천시 평생학습축제, 19~22일..
· [부음] 조천용 부천상공회의소 회장 빙..
· [전문] 청와대 출입기자단, 中경호원 ..
· 송내1-1구역 재건축조합장 목 매 숨진..
· 부천시 보건소, 영양플러스사업 ‘도전..
· 토종브랜드 커피시장, 부천시에 이웃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