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의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탑배너

부천산업진흥재단, ‘청년 내일채움공제’ 사업 추진
청년근로자에 1천600만원 목돈 마련 기회
정규직 전환 후 2년간 근무해야 지급받아 
더부천 기사입력 2017-11-08 15:0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67

부천시 출연기관인 (재)부천산업진흥재단(대표이사 서동구)은 관내 청년의 목돈 마련과 장기 재직을 위해 고용노동부의 ‘청년 내일채움공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청년 내일채움공제’는 재단에 사전에 등록해 2주~3개월간 인턴기간 후 정규직으로 전환돼 2년간 근무할 경우 청년 근로자에게 1천600만원의 목돈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는 고용노동부 사업으로, 근로자에게는 자산 형성의 기회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은 우수한 인력을 장기 근속시킴으로써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에 도움을 주는 사업이다.

청년 근로자에게 제공하는 1천600만원은 정규직 전환 후 2년간 근무해야 지급받을 수 있으며, 근무기간 중 본인이 300만원을 부담하고, 회사가 채용 유지 지원금으로 400만원, 고용노동부 취업지원금으로 900만원을 각각 지원한다.

이와는 별도로 청년을 고용하는 기업은 2년간 총 700만원(400만원 기여금 포함)의 채용 유지 지원금을 받으며, 기업의 실질적인 부담 없이 우수인력을 장기적으로 고용할 수 있다.
| AD |
청년 참여대상은 만15세부터 34세의 청년 구직자이고, 기업 참여 대상은 고용보험 피보험자수 5인 이상의 중소기업법상 중소ㆍ중견기업이 해당되며, 5인 미만이더라도 지식기반 서비스업, 문화콘텐츠산업 등의 기업은 참여가 가능하다.

‘청년 내일채움공제’ 사업은 청년내일채움공제 홈페이지(www.work.go.kt/youngtomorrow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선착순 접수 중이며, 조기에 사업이 마감될 수 있어 채용을 계획 중인 기업은 서둘러 접수해야 하 며, 자세한 내용은 부천산업진흥재단(☎070-7094-5469)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부천산업진흥재단은 지난 2012년부터 고용노동부의 청년층 일자리 창출사업에 지속적으로 참여해 청년 실업 해소에 기여해 오고 있으며, 올해도 ‘청년 내일채움공제사업’ 운영기관으로 선정돼 일자리창출기관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분석 설명회

재수 정규반

위더스테이트

  • 분석 설명회
  • 재수 정규반
  • 위브더스테이트
· ✔부천시, ‘문화특별시’ 큰 걸..
· 부천시, ‘유네스코 창의도시 네트워크..
· 제13회 부천시 평생학습축제, 19~22일..
· [기고] ‘2018년 새해 예산안 심사에 ..
· 부천시 ‘AtoZ 지원시스템’, 행정안전..
· 부천시, ‘고령친화도시 조성 선언’…..
· [부음] 김병화(광명시청 홍보보좌관)씨..
· 20일 올가을 부천 ‘첫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