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베스트

자연ㆍ풍경
동ㆍ식물
눈(雪)

탑배너

크리스마스 선인장 ‘게발선인장’ 아시나요?
경기도농업기술원, ‘게발선인장’ 신품종 개발 평가회 개최
진오렌지색과 순백색 신품종… 번식 유리하고 꽃수도 많아 
더부천 기사입력 2017-12-07 11:5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93

| AD |

경기도 농업기술원은 7일 선인장다육식물연구소에서 게발선인장 재배농가, 유통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크리스마스 선인장으로 불리는 ‘게발선인장’ 신품종 개발을 위한 평가회를 개최했다.

이날 평가회는 신품종 개발에 앞서 소비자에게 인기가 높을 것으로 기대되는 계통을 심사하기 위해 마련됐다.

‘게발선인장’은 꽃색이 다양하고 화려해 겨울철에 인기가 많은 분화 중 하나로 줄기 형태가 게의 발과 비슷하며, 겨울에 꽃이 피기 때문에 ‘크리스마스 선인장’으로도 불린다.

예비 신품종으로 기대되는 계통은 진오렌지색과 순백색을 가졌으며, 줄기수가 많아 번식이 유리하며 꽃수가 많은 장점을 갖고 있다.

농기원은 지난 2012년 게발선인장 품종을 처음 출원한 이래 올해까지 매년 품종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으며, 이번 평가회 결과를 반영해 2품종을 등록 출원할 계획이다.

현재까지 개발한 게발선인장은 ‘스노우퀸’, ‘레드로망’ 등 6품종으로 농기원은 2015년부터 3년간 도내 농가에 5품종 40만주를 보급했으며 ‘핑크듀’ 등 3품종은 이미 수출되고 있다.

김순재 경기도 농업기술원장은 “게발선인장은 기존에는 외국에서 종묘를 수입해 로열티를 지불해 왔다”며 “국산 품종의 지속적 개발이 도내 농가소득 증대로 이어질 것으로 기대하며, 앞으로도 세계적으로 경쟁력 있는 우수한 품종을 개발해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시장을 공략하겠다”고 말했다.


진오렌지색과 순백색의 꽃을 피운 게발선인장 새 품종.


게발선인장 레드로망 품종.


게발선인장 핑크듀 품종.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포토 베스트

분석 설명회

재수 정규반

위더스테이트

  • 분석 설명회
  • 재수 정규반
  • 위브더스테이트
· 2018년 부천시 예산 1조7천732억5천여..
· 청탁금지법 개정…  농ㆍ축ㆍ수산..
· 제13회 부천시 평생학습축제, 19~22일..
· 부천시 위생관련단체협의회, 쌀 10kg ..
· 선관위, 지방선거 D-180일 12월 15일부..
· 심곡본동, 익명의 기부천사 3년째 선행..
· 오정동 복지협의체, 어려운 이웃들 ‘..
· 원미1동 행정복지센터, ‘자원순환 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