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베스트

자연ㆍ풍경
동ㆍ식물
눈(雪)

탑배너

국립공원, 해넘이ㆍ해맞이 명소 6곳 선정
해넘이 명소 3곳- 한려해상 달아공원ㆍ태안해안 꽃지ㆍ변산 채석강
해맞이 명소 3곳- 설악산 울산바위ㆍ경주 토함산ㆍ한려해상 초양도 
더부천 기사입력 2017-12-28 16:28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339


한려해상국립공원 달아공원 해넘이(일몰).

| AD |

환경부 산하 국립공원관리공단은 연말 해넘이와 신년 해맞이를 감상할 수 있는 국립공원 주요 명소 6곳을 선정했다.

국립공원관리공단이 추천하는 해넘이 명소 3곳은 ▲한려해상 달아공원 ▲태안해안 꽃지해수욕장 ▲변산반도 채석강ㆍ적벽강이다.

또 해맞이 명소 3곳은 ▲설악산 울산바위 전망대 ▲경주 토함산 ▲한려해상 사천 초양도다.

이번에 선정된 명소는 쉽게 접근이 가능하고 지역 명소와 먹거리를 함께 즐길 수 있는 곳들이다.

해넘이 명소인 한려해상의 달아공원은 해넘이와 함께 만지도 명품마을, 통영 서피랑 마을 등과 연계한 탐방이 가능하다.

태안해안의 꽃지해수욕장은 서해 낙조의 대표적인 명소로 겨울철 대표 별미인 굴밥, 굴전 등 지역 먹거리를 맛보며, 해변길을 산책할 수 있다.

변산반도의 채석강ㆍ적벽강은 석양이 비칠 때 더욱 붉은색으로 물들어 황홀한 일몰을 경험할 수 있는 곳이다.

해맞이 명소인 설악산 울산바위 전망대는 산악형 국립공원의 대표적인 해맞이 장소로 주봉인 대청봉에 오르지 않고도 동해의 장엄한 해돋이를 볼 수 있다. 속초, 양양 등 설악산 주변 관광지에서 아바이마을 체험, 오색약수 온천 등 다양한 먹거리와 체험거리를 즐길 수 있다.

경주 토함산은 역사와 문화를 함께 탐방할 수 있는 해맞이 명소로 세계문화유산인 석굴암과 불국사가 주변에 있다. 근처 포석정, 월정교를 연계한 역사문화 체험이 가능하다.

한려해상 초양도는 사천 앞바다에서 뜨는 해가 일품인 곳이다. 연륙교를 통해 차량으로 바로 이동할 수 있어 주차장에서 편하게 해돋이를 감상할 수 있다.

해맞이ㆍ해넘이를 안전하게 보기 위해서는 방한복 등 보온장비를 준비하고, 자신의 체력에 맞은 코스를 미리 살펴봐야 한다.

국립공원관리공단 측은 “정상까지 힘들게 오르지 않고도 해맞이와 해넘이를 감상할 수 있는 곳으로 이번 명소를 선정했다”라고 말했다.

사진= 국립공원관리공단 제공


한려해상국립공원 초양도 해돋이(일출).


태안해안 꽃지해수욕장 일몰(제14회 사진공모전 수상작).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포토 베스트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분석 설명회

재수 정규반

위더스테이트

  • 분석 설명회
  • 재수 정규반
  • 위브더스테이트
· 경기도 전역 ‘한파경보’ 발령… 23일..
· 김만수 부천시장, 10개 행정복지센터 ..
· 부천시, 1월1일자 인사 단행 291명… ..
· ‘블랙리스트’ 항소심서 김기춘 징역..
· 부천시, 필로티 건축물 안전성 강화 방..
· ✔부천FC, 스포츠 마케팅 프로그..
· 부천원미경찰서, 관내 외국인 대표들과..
· 수도권 전역 한파특보… 부천 등 경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