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의료

이슈 & 정보
보건소
병원ㆍ약국
건보공단
맛집/요리
패션ㆍ요리
취미ㆍ여행
가족ㆍ육아
전염병

탑배너

오정보건센터, 경로당 방문 운동교실 운영
‘금빛다리 만들기’ 프로그램 주1회 4주간
어르신들 낙상 예방 위한 근력 강화 운동 
더부천 기사입력 2018-03-05 11:0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044


오정보건센터는 경로당 방문 운동교실인 ‘금빛다리 만들기’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한다. 사진은 어르신들이 소도구를 이용한 하지 근력 강화운동을 하는 모습.

| AD |

부천시 오정보건센터는 노년기 건강관리를 위한 경로당 방문 운동교실인 ‘금빛다리 만들기’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한다.

이 프로그램은 어르신들의 근력 강화를 통해 노년기 상해 요인 중 1위로 알려진 낙상을 예방하기 위해 마련돼 주1회씩 4주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경쾌한 음악에 맞춰 굳어있는 관절을 풀어주는 준비운동으로 시작해 짝꿍과 함께하는 짝 체조, 소도구를 이용한 하지 근력 강화운동 등으로 구성돼 음악과 함께해 어르신들의 흥미를 유도하고, 두 사람이 함께 하는 짝 체조를 통해 운동효과를 높이도록 하고 있다.

‘금빛다리 만들기’ 프로그램에 참여한 신흥경로당 어르신들은 “보건소에서 직접 찾아와 무료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해 고맙다”며 “여럿이 함께 땀 흘리는 운동을 통해 스트레스 해소와 회원끼리 더욱 친근해져 몸과 마음이 모두 건강해지는 것같다”고 호평하고 있다.

‘금빛다리 만들기’ 프로그램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오정보건센터 어르신건강팀(☎032-625-4353)으로 문의하면 된다.

문옥영 오정보건센터장은 “노년기는 다리 근력이 감소해 낙상의 위험이 높아지는 시기로 적절한 신체활동을 통해 근력을 키우고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어르신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오정보건센터는 경로당 방문 운동교실인 ‘금빛다리 만들기’ 프로그램을 연중 운영한다. 사진은 어르신들이 하지 근력 강화를 위해 짝 체조를 하는 모습.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건강ㆍ의료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부천시, 겨울철 자연재난 종합대책 추..
· 장덕천 부천시장, 2019년도 예산안 제..
· 경기도민 89%,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
· 심곡본동 자동차용품 창고 화재… 발 ..
· 부천시, ‘청소년 세계탐방 프로젝트 ..
· 원미2동 새마을협의회, 독거 어르신 6..
· 전국 한파특보 모두 해제… 나흘만에 ..
· 부천시보건소, 중앙공원 신체활동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