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탑배너

부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뇌병변 장애인 활동실’ 문 열어
복지관내 ‘도란도란 어울림’ 설치
하나금유 나눔재단 의료용품 후원  
더부천 기사입력 2018-03-07 10:5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351


윤종웅 하나금융 나눔재단 이사(오른쪽)가 김복기 부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장(왼쪽)에게 뇌병변 장애인 활동실 ‘도란도란 어울림’에 필요한 의료용품 지원을 위한 후원금 1천만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AD |

부천시와 부천시장애인종합복지관은 6일 장애인과 가족, 하나금융 나눔재단 관계자, 장애인 주간보호 시설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뇌병변 장애인 활동실 ‘도란도란 어울림’ 개소식을 가졌다.

시 장애인복지과 장애인시설팀에 따르면 뇌병변 장애인 활동실 ‘도란도란 어울림’은 고등학교 졸업 후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 거의 없는 뇌병변 장애인들을 보호해 가족들이 안심하고 사회ㆍ경제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곳이다.

현재 부천시에는 10곳의 주간보호시설이 있지만 대부분 발달장애인(지적ㆍ자폐성)이 이용하고 있어 뇌병변 장애인이 이용할 수 있는 주간보호시설의 필요성이 제기돼 왔다.

시는 이에 따라 장애인종합복지관 내 프로그램실을 활용해 뇌병변 장애인을 위한 공간을 설치하기로 했고, 하나금융 나눔재단의 후원금 1천만원으로 침대와 휠체어 등 의료용품을 구입해 뇌병변 활동실이 문을 열게 됐다.

김진복 장애인복지과장은 “앞으로도 장애인의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이 많아질 수 있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복기 부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장은 “장애인 복증진을 위해 노력해 주신 하나금융 나눔재단에 감사의 뜻을 전한다”며 “뇌병변 활동실 개소를 통해 장애인 복지를 위한 노력을 조금씩 체감할 수 있어 기쁘고, 이를 시작으로 장애인을 위한 시스템이 점차 갖춰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부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내 설치된‘뇌병변 장애인 활동실’ 개소식 참석자들이 활동실을 둘러보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자유한국당, 현역 의원 21명 당협위원..
· 부천시, “문화예술회관 2019년 3월경..
· 장덕천 부천시장, 2019년도 예산안 제..
· ‘박항서 매직’ 베트남 축구, 2018 A..
· 경기도, 내년 4월부터 ‘소방안전지도..
· 부천교육지원청, 흡연 예방 실천학교 ..
· 소사지역 여야 부천시의원, ‘경로식당..
· 부천도시공사, 소비자중심경영(CCM)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