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ㆍ만화

BiFan(영화제)
만화영상진흥원
영상문화단지
만화특별시, 부천
만화/애니축제
영상문화
영화 만화계 소식
새 영화
TVㆍ드라마ㆍCF

탑배너

남북 만화 교류 첫 물꼬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만화영상진흥원ㆍ(사)남북체육교류협회
부천국제만화축제에 북한 만화가 초청 추진 
더부천 기사입력 2018-03-17 11:5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366


안종철 (재)한국만화영상진흥원 원장(왼쪽)과 김경성 (사)남북체육교류협회 이사장이 지난 15일 ‘남북 만화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부천시 상3동 소재 국내 대표적 만화진흥기관인 (재)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사장 김동화)은 지난 15일 남북교류 체육단체인 (사)남북체육교류협회(이사장 김경성)와 ‘남북 만화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남북 만화 교류 및 문화예술 콘텐츠 전반에 협력사업을 추진하기 위한 북측 관계기관의 참여와 협력을 이끌어내는 등 만화분야의 민간 교류에 적극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안종철 원장은 “남북 만화 교류는 만화사적으로도 최초로 시도되는 큰 의미가 있는 일 뿐만 아니라 민간 차원의 다양한 문화예술 교류의 물꼬를 트고 현 정부의 평화적 대화 분위기 조성에도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밝혔다.

| AD |
안종철 원장은 특히 “남북 문화예술 교류를 위한 별도의 추진위원회를 구성, 방북을 추진해 부천국제만화축제에 북한 만화가를 초청해 남북한 만화가들과 공동으로 만화를 제작하고 남북한 만화 전시를 개최해 서로의 협력을 다질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남북체육교류협회 김경성 이사장은 “이번 협약은 우리 뿐 아니라 북한 주민들에게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만화를 통한 남북 민간교류 사업이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있다”며 “그간 꾸준히 북측과 교류해온 우리 협회를 통해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북측 만화교류 관계기관과 협력을 추진하는데 도움이 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사)남북체육교류협회는 평창동계올림픽의 성공적 남북스포츠 교류에 큰 역할을 한 대표적 남북교류 체육단체로, 2005년 설립된 이후 국제 유소년축구 교류전 등 다양한 남북간 체육 교류를 성사시킨 바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영화ㆍ만화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평양 남북 정상회담 첫 날 2시간 진행..
· 부천시, CCTV 6천601대 곳곳 살펴… 안..
· 태풍 ‘솔릭’, 요란했던 만큼 큰 피해..
· 메르스 확진환자, 완치 판정… 일반 병..
· 추석연휴 귀성 23일 오전, 귀경 24일 ..
· 부천시, 희망키움통장Ⅱ 신규 가입자 ..
· 부천시 ‘아동권리 옹호관’에 김현아..
· 부천시, 21일까지 전통시장에서 ‘추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