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베스트

자연ㆍ풍경
동ㆍ식물
눈(雪)

탑배너

경기도 육성 선인장ㆍ다육식물 신품종 3년간 32만주 농가 보급
비모란ㆍ아스트로피튬 등 접목선인장 신품종 보급해 수출 확대
에케베리아ㆍ세덤 등 소비자 기호성 신품종으로 화훼소비 촉진 
더부천 기사입력 2018-04-01 11:50 l 부천의 참언론- 더부천(The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2966

| AD |

경기도 농업기술원은 자체 육성한 선인장ㆍ다육식물 16개 신품종을 올해부터 3년간 32만주를 농가에 보급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에 보급되는 신품종은 농업기술원이 육성한 선인장 7품종과 다육식물 9품종이다. 선인장 생산자 단체인 영농조합법인 선인장연구회가 증식해 재배농가에 종묘를 보급할 계획이다.

접목선인장은 비모란, 산취 등 7품종으로, 특히 아스트로피튬 ‘스노우볼’ 품종은 높은 가격에 수출이 가능한 새로운 접목선인장이다.

또한 내수용 선인장으로 자주색 꽃이 피는 레브티아 ‘퍼플럼’ 품종은 개화기간이 길어 관상가치가 우수하다.

다육식물 중 에케베리아는 5품종으로 회적색의 ‘블러쉬와인’, 백분발생이 많은 ‘아이시퍼플’, 회자색의 ‘퍼플틴트’, 밝은 황녹색의 ‘피치걸’, 진적색 무늬가 선명한 ‘레드콘’이 보급된다.

칼랑코에는 2품종, 꽃기린과 세덤은 각각 1품종으로 재배농가 보급을 통해 농가소득 향상을 도모할 예정이다.

앞서 농업기술원은 신품종 선인장과 다육식물을 농가에 보급하기 위해 지난달 영농조합법인 경기도 선인장연구회와 신품종 기술 이전 협약식을 체결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포토 베스트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경기도, ‘경기지역화폐 BI’ 도민 여..
· 장덕천 부천시장, 2019년도 예산안 제..
· 경기도민 89%,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
· 경기도, 공공개발 이익 도민 환원 구체..
· “내복 입으면 내복(福)돼지~”… 경기..
· FC서울, K리그1 잔류 확정… 부산은 2..
· 부천원미경찰서, 전 좌석 안전띠 미착..
· 경기도 일자리재단, ‘일자리 통합기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