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부천원미경찰서, 6.13 지방선거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설치
금품선거ㆍ흑색선전ㆍ여론조작ㆍ선거폭력ㆍ불법단체 동원
5대 선거범죄 엄정 단속… ‘가짜뉴스’ 철저히 수사ㆍ차단
편파 수사 등 공정성 시비없도록 ‘엄정 정치적 중립 유지’ 
더부천 기사입력 2018-04-15 10:15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195


부천원미경찰서는 13일 6.13 지방선거에 따른 안정적인 선거치안 확보를 위해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개소해 24시간 단속체제에 돌입했다.

부천원미경찰서(서장 현재섭ㆍ경무관)은 6월 13일 실시되는 제7회 전국 동시 지방선거(6.13 지방선거)가 2달여 앞으로 다가옴에 따라 안정적인 선거치안 확보를 위해 D-61일 전인 13일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개소해 24시간 단속체제에 돌입했다.

전국 경찰의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은 지방청 및 30개 경찰서에 360명이 편성됐다.

부천원미서는 이날 오전 10시 현재섭 서장(경무관) 주관으로 현판식을 거행하고 선거사범 엄정 단속의 결의를 다지고, 앞으로 선거범죄 첩보 수집 및 단속 강화와 일반 선거범죄는 물론 당내 경선 시 불법행위 등을 철저히 단속해 ‘완벽한 선거 치안’을 확보하기로 했다.

경찰은 특히 ▲금품 선거 ▲흑색 선전 ▲여론 조작 ▲선거 폭력 ▲불법 단체 동원 등을 선거의 공정성을 중대하게 침해하는 반드시 척결해야 할 ‘5대 선거범죄’로 규정하고 ‘무관용 원칙(Zero Tolerance)’을 적용해 엄정 수사하고 직접적인 행위자 외에도 실제 범행을 계획하거나 지시한 자, 자금의 원천까지 철저히 수사한다는 방침이다.

| AD |
또한 지난 2월 12일부터 지방청에 ‘사이버 검색ㆍ수사 전담반’을 편성, ‘가짜 뉴스’ 등 허위 사실을 생산ㆍ유포하는 행위를 단속해 오고 있으며, 13일부터는 기존 ‘사이버 검색ㆍ수사전담반’을 확대 편성해 ‘최초 작성자’ 뿐만 아니라 이를 퍼나르는 ‘중간 유포자’도 신속하고 철저하게 수사ㆍ검거하는 등 ‘가짜 뉴스’ 근절에 주력하기로 했다.

부천원미경찰서는 “이번 6.13 지방선거를 깨끗하고 공정하게 치르기 위해 법과 원칙에 따라 신속ㆍ공정하게 수사를 진행하고, 선거 개입, 편파 수사 등 공정성 시비와 오해가 없도록 엄정한 정치적 중립을 유지하겠다”면서 “공명선거 구현을 위해서는 경찰의 강력한 단속 뿐 아니라 국민들의 적극적인 신고와 제보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선거 관련 불법행위에 대해서는 112나 가까운 경찰관서로 적극적으로 신고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범인 검거 등 공로자 보상에 관한 규정, 공직선거관리규칙에 따라 선거범죄 신고 및 제보자에게는 최고 5억원까지 신고보상금을 지급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츨근길 당선 인사… “성원에 감사드립니다”
부천시선관위, 15일 오후 2시 당선증 교부식 개최
✔6.13 지방선거, 민주당 압승… 한국당 참패… 바른미래당 참혹
경기도교육감 선거, 이재정 현 교육감 40.8% 압승
✔더불어민주당, 제8대 부천시의회 28석 중 20석 차지… 여성 시의원 13명 ‘여풍(女風)’ 예고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자유한국당, 현역 의원 21명 당협위원..
· 부천시, “문화예술회관 2019년 3월경..
· 장덕천 부천시장, 2019년도 예산안 제..
· ‘박항서 매직’ 베트남 축구, 2018 A..
· 경기도, 내년 4월부터 ‘소방안전지도..
· 부천교육지원청, 흡연 예방 실천학교 ..
· 소사지역 여야 부천시의원, ‘경로식당..
· 부천도시공사, 소비자중심경영(CCM)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