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

미국·북미
중국
일본
아시아
유럽
중남미
중동·아프리카
국제기구

탑배너

[전문] 문재인 대통령, 북미 정상회담 결과 입장문… “지구상 마지막 냉전 해체한 세계사적 사건으로 기록될 것”
“미국과 남·북한이 함께 거둔 위대한 승리이고, 평화를 염원하는 세계인들의 진보” 
더부천 기사입력 2018-06-12 19:1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48
| AD |
문재인 대통령은 12일 열린 역사적인 북미 정상회담 결과에 대해 “6.12 센토사 합의는 지구상의 마지막 냉전을 해체한 세계사적 사건으로 기록될 것”이라며 “미국과 남·북한이 함께 거둔 위대한 승리이고, 평화를 염원하는 세계인들의 진보”라고 평가했다고 김의겸 청와대 대변인이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은 “문낡고 익숙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과감하게 새로운 변화를 선택해준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 두 지도자의 용기와 결단에 높은 찬사를 보낸다”며 이같이 말했다.

문 대통령은 “누구도 해내지 못한 위업을 마침내 이뤄낸 트럼프 대통령에게 다시 한 번 경의를 표하고, 김정은 위원장도 세계를 향해 과감하게 첫발을 내디딘 역사적인 순간의 주역으로 기억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 대통령은 “이번 합의를 바탕으로, 우리는 새로운 길을 갈 것”이라며 “전쟁과 갈등의 어두운 시간을 뒤로하고, 평화와 협력의 새 역사를 써갈 것이며, 그 길에 북한과 동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이제 시작이고 앞으로도 숱한 어려움이 있겠지만 다시는 뒤돌아가지 않을 것이며, 이 담대한 여정을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다음은 문재인 대통령의 6.13 싱가포르 북미 정상회담 결과에 대한 입장문 전문(全文).

역사적인 북미회담의 성공을 뜨거운 마음으로 축하하며 환영합니다.

5월 26일 통일각에서 김정은 위원장을 다시 만났을 때, 그리고 바로 어제 트럼프 대통령과 통화를 하면서 조심스레 회담의 성공을 예감할 수 있었습니다.

그러나 70년에 이르는 분단과 적대의 시간은 눈앞에서 벌어지는 사실조차 믿기 어렵게 하는 짙은 그림자였습니다.

낡고 익숙한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과감하게 새로운 변화를 선택해준 트럼프 대통령과 김정은 위원장, 두 지도자의 용기와 결단에 높은 찬사를 보냅니다.

6.12 센토사 합의는 지구상의 마지막 냉전을 해체한 세계사적 사건으로 기록될 것입니다.

미국과 남·북한이 함께 거둔 위대한 승리이고, 평화를 염원하는 세계인들의 진보입니다.

누구도 해내지 못한 위업을 마침내 이뤄낸 트럼프 대통령에게 다시 한 번 경의를 표합니다.

김정은 위원장도 세계를 향해 과감하게 첫발을 내디딘 역사적인 순간의 주역으로 기억될 것입니다.

회담 성공을 위해 노력해준 리센룽 총리와 국제사회의 모든 지도자들께도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이번 합의를 바탕으로, 우리는 새로운 길을 갈 것입니다.

전쟁과 갈등의 어두운 시간을 뒤로하고, 평화와 협력의 새 역사를 써갈 것입니다.

그 길에 북한과 동행할 것입니다.

이제 시작이고 앞으로도 숱한 어려움이 있겠지만 다시는 뒤돌아가지 않을 것이며 이 담대한 여정을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입니다.

역사는 행동하고 도전하는 사람들의 기록입니다.

우리 정부는 이번 합의가 온전히 이행되도록 미국과 북한, 그리고 국제사회와 아낌없이 협력할 것입니다.

한반도에 항구적인 평화가 정착되고 공존과 번영의 새 시대가 열릴 수 있도록, 대한민국의 대통령으로서 혼신의 노력을 다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전문] 문재인 대통령 유엔 총회 기조연설
✔[전문] 문재인 대통령, 미국 폭스뉴스 인터뷰… “북한의 비핵화 반드시 이행될 것”
청와대 “한미 정상, 종전 선언ㆍ2차 북미회담 날짜ㆍ장소 심도있게 논의”
✔[전문] 문재인 대통령, 평양 남북정상회담 대국민 보고
문재인 대통령, 2박 3일 평양 방문 마치고 귀환
댓글쓰기 로그인

지구촌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류현진, 한국인 최초 월드시리즈 2차전..
· 부천시의회 제231회 임시회 10월 17~2..
· 서울 38.0℃, 24년 만에 최고 폭염… ..
· 월드시리즈 1차전, 보스턴 승리… 다저..
· 부천도시공사, 2개 공단과 감사협의체..
· 부천시보건소, 부천대학교 치매극복 선..
· 부천시장애인복지관, 개관 27주년 기념..
· 부천시, 알뜰장터 ‘소ㆍ나ㆍ기’ 행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