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의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탑배너

보성삼베섬유, 대마 100% 천연소재 옷·침구류 선보여
롯데백화점ㆍ농협 하나로마트에서 8월 30일까지 여름특별 행사전
항균·항독작용과 수분 빨리 흡수ㆍ배출 자연작용 뛰어난 건강제품 
더부천 기사입력 2018-07-24 19:54 l 부천의 참언론- 더부천(The부천) storm@thebucheon.com 조회 271


보성삼베섬유㈜가 국내 최초로 대마(삼베) 100% 천연섬유를 소재로 여름 일상복과 침구류, 매트, 양말, 베개, 쿠션, 방석 등을 직접 제조해 롯데백화점과 농협하나로마트에서 여름특별행사를 8월 30일까지 개최하고 있다.

보성삼베섬유㈜(대표 유대근)가 대마(삼베) 100% 천연섬유 소재를 사용한 다양한 남녀 일상복과 햄프렉스 천연삼베 스프레드 이불, 침대패드, 방석, 베개, 쿠션, 양말 등의 품목을 오는 8월 30일까지 롯데백화점과 농협 하나로마트에서 선보이는 여름특별 행사전을 실시하고 있다.

이들 제품들은 보성삼베섬유가 10여 년의 준비 끝에 개발한 제품들로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출시된 것이다.

대마(Hempㆍ삼베) 100%는 국내 공인기관에서 이미 검증된 바와 같이 인체에 유해한 세균을 억제하는 자연 항균력이 큰 천연소재의 섬유 중 최고로 평가받고 있다.

자체 항균물질로 인해 재배과정에서 농약과 살충제 등을 거의 사용하지 않아 인체에 무해하고, 자연환경도 훼손시키지 않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대마 100% 천연소재는 옷을 입었을 때 몸에 달라붙지 않아 시원하고 착용감이 좋으며, 통풍성은 물론 흡수력도 뛰어나 여름의류 제품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보성삼베섬유 관계자는 “15년 전부터 중국 흑룡강성 등지에서 대마 농사를 직접 지어 원사(실)와 원단을 국내로 들여와 완제품을 만들었고, 대마 100% 천연소재 원단을 싼 가격에 안정적으로 공급할 수 있기 때문에 저렴하면서도 다양한 제품 생산이 가능했다”며 “대마(삼베) 100% 소재는 항균 항독 작용이 있고 수분을 빨리 흡수ㆍ배출하는 자연작용이 뛰어나 피부질환이 있거나 약하고 예민한 피부를 가진 노약자들이 입어도 건강에 상당한 도움이 된다”고 설명했다.

| AD |
유대근 보성삼베섬유 회장은 “앞으로 질 좋은 대마 100% 천연섬유를 소재로 한 유아 의류도 곧 선보일 것”이라며 “모든 사람이 부담을 갖지 않고 사용할 수 있도록 생산과 제조원가를 최대한 낮춰서 제품을 생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보성삼베섬유㈜는 지난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고, 2015년에는 동아일보 주최 대한민국 문화관광 산업대상에서 36년 동안 대마제품 관련 사업에만 진력을 다해온 장인정신을 높이 평가받아 대한민국 전통문화 진흥대상을 수상했다.

또한 부산여성소비자연합과 함께 지난 10여 년 동안 부산지역 홀몸 어르신들을 위한 수의 2천여 벌(10억여 원 상당)을 매년 전달하는 등 사회공헌활동도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태풍 ‘솔릭’ 서해상 북상… 중부 내..
· 민주당 8.25 전당대회, 20~22일 ARS투..
· 민주당 8.25 전당대회 당대표 3명ㆍ최..
· [아시안게임] 여자 수영 김서영 은메달..
· [아시안게임] 이아름, 태권도 여자 -5..
· 부천시, 태풍 ‘솔릭’ 대비 취약지역..
· 다문화 가족 부모 참관 프로그램 ‘함..
· 부천시보건소, ‘감염병관리위원회 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