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경기도, ‘가짜 앰뷸런스 단속’… 법률 위반 9개 업체 적발
응급환자 이송업체 15곳 특별점검 실시 
더부천 기사입력 2018-10-03 10:3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39
| AD |
경기도는 지난달 18일 도내 15개 사설구급차 운행업체(응급환자이송업)의 운행실태를 전수조사해 9개 업체를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 위반으로 적발했다고 3일 밝혔다.

9개 업체 가운데 7개 업체는 응급의료지원센터에 출동사항과 처치내용 기록을 제출하지 않아 업무정지 15일과 과태료 50만원의 처분 절차를 진행 중이며, 나머지 2곳 가운데 1곳은 허가지역 외 영업으로 고발조치됐고, 다른 곳은 응급구조사를 태우지 않아 업무정지 7일과 과태료 50만원 처분 절차를 진행 중이다.

위반업소는 강원도 철원에서 인천, 남양주 등을 3회 운행한 사실이 적발됐다.

현행 제도는 구급차가 응급환자를 이송할 경우 경기도청에 마련된 경기응급의료센터에 출동사항과 처치내용을 제출하도록 돼 있으며, 응급의료지원센터에 대한 출동사항과 처치내용 기록 제출 여부에 대한 조사는 이번이 처음이었다.

관련법에 따르면 반드시 허가지역에서 구급활동을 벌여야 하며, 출동시 응급구조사나 간호사가 동승하도록 하고 있다.

이번 점검은 이재명 도지사의 지시에 따른 것으로, 이 지사는 지난달 14일 열렸던 SNS 라이브방송에서 “가짜 구급차에 대한 강력한 단속과 함께 위법사항 적발시 법이 허용하는 최대의 처분을 해야한다”고 밝힌 바 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7월 응급의료에 관한 법률을 사법경찰직무에 포함하는 내용의 ‘사법경찰관리의 직무를 수행할 자와 그 직무 범위에 관한 법률’ 개정을 법무부에 건의했으며, 법률이 개정되면 경기도 특별사법경찰단에서도 구급차 수사를 할 수 있게 돼 가짜구급차 등 불법행위가 크게 줄어들 전망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부천도시공사, 11월부터 ‘복지택시 카..
· 김동희 부천시의회 의장 “시민과 소통..
· 장덕천 부천시장, 10월 11일 ‘새로운..
· 경기도 중부권·남부권에 초미세먼지 ..
· 부천 밤하늘에 ‘상현달’
· ‘선거법 위반’ 이재진 부천원미을 당..
· 김동희 부천시의회 의장, 행사 2곳 참..
· 경기도, 일자리재단 이홍구 신임 이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