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경기도, 11월 5ㆍ9일 ‘지역화폐’ 설명회
 
더부천 기사입력 2018-10-30 14:2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93
| AD |
경기도가 ‘지역화폐’ 도입에 앞서 도민들의 궁금증 해소와 목소리를 듣기 위해 오는 11월 5일 수원과 9일 의정부에서 ‘경기지역화폐 도민 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전통시장 상인, 소상공인, 지역주민 등 실제 도민들의 현장 의견을 반영한 실효성 있는 지역화폐 운영 방안을 마련하고, 지역화폐 제도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것으로, 지역화폐 사업설명, 전문가 발제 및 패널 토론, 청중 자유토론 순으로 진행된다.

조태훈 경기도 소상공인과장이 지역화폐 정책의 취지와 도입 과정, 추진 방향 등 도민들이 궁금해 할 만한 사항들을 설명한다.
이어 최준규 경기연구원 연구원의 전문가 발제 및 패널 토론을 통해 실제 지역화폐 도입 사례, 지역경제에 미치는 효과에 대한 전문적 설명을 하고 지역화폐 제도의 쟁점과 향후 과제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한다.

패널 토론자로는 경기도의회 경제과학기술위원회 조광주 위원, 이용자를 대변할 소비자 단체 관계자, 전통시장상인회 및 소상공인연합회 소속 가맹점, 운영주체인 시군 담당 공무원 등이 참여한다.

또한 전문가, 패널 토론자, 청중 등 참석자 전원이 참여하는 ‘청중 자유 토론’을 통해 지역화폐의 성공적 도입과 제도발전을 위한 제언들을 듣는다.

남부권역 설명회는 11월 5일 오후 2시 수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바이오센터에서, 북부권역 설명회는 11월 9일 오후 2시 의정부 경기도청 북부청사 별관 회의실에서 각각 열린다.

박신환 경기도 경제노동실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지역화폐가 실제 적용될 현장 각계각층의 목소리를 듣겠다”며 “다양한 주체들의 의견을 토대로 제도를 보완ㆍ발전시켜 내년 성공적 시행의 기반을 다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경기지역화폐’는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경기도가 광역지자체 최초로 31개 시ㆍ군에서 발급하는 일종의 대안화폐로, 해당 시ㆍ군에서만 사용 가능하고, 백화점ㆍ대형마트ㆍ유흥업소에서는 사용할 수 없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경기지역화폐 첫 번째 도민 설명회, 다양한 의견 쏟아져
부천시, 내년 4월 지역화폐 발행… “지역공동체 형성 필요”
부천시, 10월 31일 ‘지역화폐’ 도입 시민정책토론회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부천대성병원, 사회복지법인 ‘대성’..
· 경기도교육청, 고발조치 사립유치원 감..
· 경기도민 89%,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
· 부천시, 청년ㆍ청소년 메이커 활동 활..
· 문재인 대통령 국정지지율 52%- 한국갤..
· 부천시, 허가 노점 ‘햇살가게’ 운영..
· 부천시, 4ㆍ4분기 주민등록 사실조사 ..
· 경기도교육청, ‘처음학교로’ 사용 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