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이재명 경기지사, 크리스마스 씰 모금 동참 특별성금 전달
“크리스마스 씰 모금은 결핵 퇴치와 나눔의 시작” 
더부천 기사입력 2018-12-04 11:1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73


4일 오전 경기도청 경기도지사 집무실에서 열린 2018 크리스마스 씰 증정식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대한결핵협회 경기도지부 우제찬 지회장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있다. [경기도 제공]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4일 오전 10시 도청 집무실에서 우제찬 대한결핵협회 경기도지부 회장으로부터 올해 크리스마스 씰(seal) 50장을 전달받고 씰 모금 독려를 위해 특별 성금을 전달했다.

이 지사는 “크리스마스 씰 모금은 결핵 퇴치와 나눔의 시작”이라며 “씰 모금이 결핵으로 고통받는 이웃에게 힘이 되길 기대하며, 도민들 모두가 나눔을 통해 따뜻한 겨울을 보냈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말했다.

올해 크리스마스 씰은 ‘DMZ에 살고 있는 멸종위기 동물이야기’를 주제로 DMZ에 살고 있는 멸종위기 동물 10종을 귀여운 그림체로 표현한 우표 및 책갈피 등으로 구성됐다.

대한결핵협회 경기도지부는 2019년 1월말까지 5억6천400만원 모금을 목표로 2018년도 크리스마스 씰 모금 판매를 실시할 계획이다. 지난해에는 크리스마스 씰 판매를 통해 3억1천700만원을 모금한 바 있다.

모금액은 결핵 인식 개선을 위한 대국민 홍보사업, 학생 결핵환자 장학사업, 결핵검진 사업 등으로 전액 사용될 예정이다.

| AD |
씰은 대한결핵협회 크리스마스 씰 쇼핑몰에서도 구매가 가능하며, 개인 및 개인사업자는 연간 소득액의 100% 범위 내에서 전액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고, 법인은 연간 소득액의 50% 범위 내에서 비용 처리가 가능하다.

대한결핵협회 경기도지부 관계자는 “경기도 결핵 발생률은 매년 감소 추세에 있으나, 여전히 선진국과 같은 결핵관리 역량을 갖추기 위해서는 더욱 많은 노력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도민들이 결핵에 대한 보다 많은 관심을 가져줬으면 한다”고 전했다.

한편, 결핵환자 신고현황 연보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결핵발생률은 OECD 가입국 중 1위로 매년 3만 명 이상의 결핵환자가 새로 발생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부천시, 겨울철 자연재난 종합대책 추..
· 장덕천 부천시장, 2019년도 예산안 제..
· 경기도민 89%,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
·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에 4선 나경원 의..
· 심곡본동 폐창고 불에 탄 시신 신원 확..
· 부천이주민지원센터, 12월 16일 ‘한국..
· 이재명 경기지사, “사건 진실 규명 법..
· 검찰, 이재명 경기지사 기소… 부인 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