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경기도 제안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 30개 지자체 참여 의사 밝혀
연말까지 지자체 참여 의사 확인… 내년부터 본격 추진
공동 규약 등 마련, 지방정부 차원 기본소득 정책 시행 
더부천 기사입력 2018-12-05 09:4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09
| AD |
경기도가 기본소득 정책 실현을 위해 전국 지방정부와 공조를 추진 중인 가운데 경기도가 제안한 기본소득 정책을 논의하고 공동 추진하는 기구인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에 30개 지자체가 참여의사를 밝힌 것으로 나타났다.

5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11월 한달 동안 전국 243개 지자체를 대상으로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 가입 의사를 조사한 결과, 현재까지 경기도내 29개 시ㆍ군과 울산광역시 울주군 등 30개 지자체가 가입희망 의사를 밝혔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지난 10월 30일 경북 경주에서 열린 '제40차 대한민국시도지사 협의회'에서 “기본소득제 확산을 위해 지방정부가 힘을 모아야 한다”며 협의회 구성을 제안했다.

도는 ‘기본소득 지방정부협의회’ 구성에 대한 공문을 전국 광역ㆍ기초자치단체에 발송한 상태로 연말까지 각 지자체의 참여 의사를 확인할 계획이다.

이재명 도지사는 “경기도가 추진하고 있는 기본소득형 국토보유세는 계속 확대되고 있는 자산 불평등 격차를 완화할 수 있는 획기적 정책”이라며 “국가 단위로 시행하기 전에 광역지방자치단체의 조례로 시작하면 된다”고 지방정부 차원의 실행 방안을 제시한 바 있다.

경기도는 기본소득제도에 대한 인지도 부족으로 가입 결정을 내리지 못한 지자체가 많을 것으로 보고, 기본소득 관련 전국 순회 설명회 등을 개최할 계획이며, 연말까지 의견수렴을 거친 후 내년부터 협의회 운영을 위한 공동규약 마련 등 절차를 밟아 지방정부 차원의 기본소득 정책을 추진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부천시, 겨울철 자연재난 종합대책 추..
· 장덕천 부천시장, 2019년도 예산안 제..
· 경기도민 89%,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
·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에 4선 나경원 의..
· 심곡본동 폐창고 불에 탄 시신 신원 확..
· 부천이주민지원센터, 12월 16일 ‘한국..
· 이재명 경기지사, “사건 진실 규명 법..
· 검찰, 이재명 경기지사 기소… 부인 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