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

취ㆍ창업 정보
지역경제
기업체ㆍ기업인
부천상의
노동계
ITㆍ산업ㆍ과학
기업 마케팅
부동산
물류 유통 쇼핑
전통시장
농협ㆍ축협
세무/금융
금형부품소재
조명산업
산업진흥재단
직거래장터

탑배너

경기도 부동산포털, PC와 똑같이 스마트폰으로 이용
반응형 웹. 지번ㆍ명칭 통합검색 추가
부동산계약서 자동입력 기능 등 도입 
더부천 기사입력 2018-12-07 09:2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56

하루 평균 61만 건의 조회수를 자랑하는 경기도의 부동산 정보서비스 ‘경기부동산포털’(gris.gg.go.krㆍ바로 가기 클릭)이 새롭게 개편돼 오는 10일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간다.

경기부동산포털의 주요 개편사항은 모바일앱 기능을 확장해 PC와 똑같은 화면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모바일 앱에서는 일필지 종합정보, 실거래가 조회 등 제공서비스가 9개로 제한돼 모든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PC를 사용해야 하는 불편이 있었다.

또 기존 포털과 달리 자주 사용하는 기능 위주로 홈페이지 메뉴를 구성해 보기가 편하고, 지번ㆍ명칭 통합검색 기능 추가, 나만의 지도 만들기, 부동산계약서 자동입력 기능이 도입돼 사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였다.

부동산계약서 자동입력 기능은 부동산계약서 작성 버튼을 누른 후 주소만 입력하면 별도의 작업이 없어도 소재지, 지목, 면적, 건물용도 등이 계약서에 자동 입력되는 것으로 부동산 거래계약시 유용하다.

도는 오는 20일까지 시범운영을 통해 사용자 의견을 수렴한 후 12월 27일부터 개편된 화면으로 본격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방침이다.

기존 홈페이지에 익숙한 사용자를 위해서는 내년 3월까지 홈페이지를 병행 운영해 혼란을 최소화하기로 했다.

| AD |
도는 시범운영 기간 중 의견을 제출한 사용자 가운데 70명을 추첨해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춘표 경기도 도시주택실장은 “개편된 경기부동산포털서비스는 도내 모든 부동산 정보를 언제 어디서나 시간과 장소 구분 없이 스마트폰으로 확인할 수 있다”면서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의견을 제출해 주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부동산포털(gris.gg.go.krㆍ바로 가기 클릭)은 경기도의 부동산 정보서비스로 현재 ▲내집 마련 정보 ▲부동산 실거래가 ▲부동산 종합정보 ▲개발 정보 ▲건축물 내진설계 ▲학교/역세권 생활정보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경제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부천시, 겨울철 자연재난 종합대책 추..
· 장덕천 부천시장, 2019년도 예산안 제..
· 경기도민 89%,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
· 자유한국당 원내대표에 4선 나경원 의..
· 심곡본동 폐창고 불에 탄 시신 신원 확..
· 부천이주민지원센터, 12월 16일 ‘한국..
· 이재명 경기지사, “사건 진실 규명 법..
· 검찰, 이재명 경기지사 기소… 부인 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