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ㆍ의료

이슈 & 정보
보건소
병원ㆍ약국
건보공단
맛집/요리
패션ㆍ요리
취미ㆍ여행
가족ㆍ육아
전염병

탑배너

부천시보건소, 겨울방학 해외여행 ‘해외 유입 감염병’ 주의 당부
“해외여행 전 여행지 감염병 발생 정보ㆍ예방 행동수칙 확인” 
더부천 기사입력 2018-12-31 10:31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34

부천시보건소는 해외여행이 증가하는 겨울방학을 맞아 해외 유입 감염병에 주의할 것을 당부했다.

시보건소 건강안전과 감염병관리팀에 따르면 지난해 국내에서 발생한 해외 유입 감염병 중 최다 발생 감염병은 뎅기열이었고, 최다 발생 방문 국가는 필리핀이었으며, 올해(2018년)에는 동남아시아 방문 후 세균성 이질, 장티푸스와 같은 수인성 식품 매개 감염병과 뎅기열, 말라리아와 같은 모기매개 감염병이 많이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한 중동 지역에서는 메르스, 유럽은 홍역, 일본은 풍진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어 이같은 감염병의 국내 유입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 AD |
이에 따라 해외여행 전에는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바로 가기 클릭) 또는 질병관리본부 감염병콜센터(☎1339)를 통해 여행지역의 감염병 발생 정보, 예방 접종, 예방 행동수칙을 확인하고 여행 중에는 손씻기, 안전한 물과 음식 섭취, 모기 및 동물과의 접촉 피하기 등 예방 행동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또한 귀국 후 발열, 호흡기, 설사 등 이상 증상이 발생하면 다른 사람과의 접촉을 최소한으로 하고 의료기관 방문 전 질병관리본부 감염병콜센터(☎1339) 또는 관할 보건소에 신속히 신고해야 한다.

장동구 건강안전과장은 “나와 가족의 건강을 위해 해외여행 전 여행지 감염병 발생 정보 및 예방 행동수칙을 꼼꼼히 확인해 줄 것”을 당부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건강ㆍ의료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아시안컵] 한국, 바레인과 16강전… ..
· 부천시, “문화예술회관 2019년 3월경..
· 경기도민 89%, 어린이집 회계관리시스..
· 경기도 중부권·남부권·북부권 초미세..
· 부천시, 다함께 누리는 ‘포용적 복지..
· 부천시, ‘사회복지관 관리운영방안 연..
· 부천소방서, ‘여월119안전센터’ 16일..
· 오정보건센터, 어르신 건강교실 ‘장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