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2018년 부천시민이 가장 많이 빌려 본 책은?”
부천시립 도서관, 빅데이터 활용 ‘연령별 베스트 대출도서 톱10’ 선정 
더부천 기사입력 2019-02-01 10:55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45

| AD |

부천시립 도서관은 빅데이터를 활용해 지난해 ‘연령별 베스트 대출도서 톱(TOP) 10’을 선정했다.

시립 상동도서관 자료봉사팀에 따르면 20~40대 연령층에서는 주호민 작가의 <신과 함께: 저승편>을, 50대 이상에서는 소설가 한강의 <채식주의자>를 가장 많이 읽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2018 부천의 책’으로 선정된 이기주 작가의 <언어의 온도>는 20~40대, 50대 이상 연령층 모두에서 상위권을 차지했고, < 82년생 김지영>과 < 7년의 밤>은 성인층 전체에서 많은 관심을 받았다.

청소년이 가장 많이 읽은 책으로는 <신과 함께: 저승편>, 어린이 분야에서는 <추리 천재 엉덩이 탐정>이었고, 청소년과 어린이 분야에서 각각 두 번째로 많이 읽은 <시간을 파는 상점>과 <마인드 스쿨: 스마트폰 없인 못살아>는 2017년 베스트 대출도서 1위를 차지했던 도서로, 2018년에도 꾸준히 사랑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 부천시민이 가장 많이 읽은 베스트 대출도서는 문학 분야가 가장 많았고, 만화 분야가 뒤를 이었다.

만화 분야 베스트 대출도서로는 일반만화 분야에서는 20~40대와 청소년층 베스트 대출도서인 <신과 함께: 저승편>, 아동만화 분야에서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을 많이 읽은 것으로 나타났다.

부천시립 도서관은 올해도 시민들과 함께 책 읽는 도시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부천의 책 선정 및 독서릴레이 운동, 독서마라톤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칠 계획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2020 반수시작반

재학생팀플반

  • 2020 반수시작반
  • 재학생팀플반
· 부천시, 부천마루광장 ‘미세먼지 Fre..
· 부천페이, 인센티브 10% 지급… 8~9월..
· ✔부천시 7월 1일자 추가 인사발..
· 부천시보건소, 하반기 ‘건강 UP! 라인..
· 한울빛도서관, 9월 19일 작가 초청 부..
· 부천시, 독일 하이델베르크 창작활동 ..
· 부천만화축제 해외 초청자, 부천시티투..
· 부천시, 국제관광박람회에서 홍보관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