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부천소방서, 공공기관 소방훈련시스템 개선키로
각 기관별 각종 재난 초기 대응 역량 강화 
더부천 기사입력 2019-02-07 11:42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99

부천소방서(서장 강신광)는 올해 공공기관 소방훈련시스템의 개선을 통해 화재 등 각종 재난에 대한 각 기관의 초기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모든 공공기관의 경우는 ‘화재 예방, 소방시설 설치 유지 및 안전관리에 관한 법률’과 ‘공공기관의 소방안전관리에 관한 규정’에 의해 연 2회 이상 소방훈련과 교육을 실시해야 하며, 그 중 1회 이상은 소방관서와 합동으로 훈련을 시행해야 한다.

부천소방서는 이에 따라 지난해 부천시 공공기관 305곳을 대상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했지만, 소속 기관장의 관심 부족과 직원들의 훈련 참여 미흡, 각 기관별 소방훈련 장비 부재 및 훈련 콘텐츠 미비 등의 문제점이 도출되며 만족할만한 소방훈련의 성과를 거두지 못했다는 평가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올해부터는 소방훈련 실시일 선정부터 시작해 세부훈련 콘텐츠 마련, 소방계획서 컨설팅 등 사전 협의를 강화해 양질의 훈련이 되도록 기반을 조성하기로 했다.
| AD |
부천소방서는 지난 1월 30일 부천상공회의소에서 공공기관 훈련담당자 등 42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공공기관 소방훈련계획’에 대한 회의를 열고 정책의 공유와 함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했다.

또한 훈련 당일에는 의용소방대 심폐소생술 전문강사 및 구조ㆍ구급대원 지원, 굴절 및 고가사다리차량과 훈련 교육 자재를 투입해 보다 실질적인 소방훈련을 실시하고, 훈련 평가를 통해 일정 수준 이하의 기관에 대해서는 재훈련을 통해 초기 대응 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부천소방서 관계자는 “공공기관의 안전의식과 안전문화는 소방훈련에 그대로 반영되는 만큼 공공기관부터 체계화된 소방훈련을 실시하도록 유도하고 최대한 지원해 안전문화가 부천시 전역에 전파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부천시의회, 제235회 임시회 개회… 3..
· 오정동 군부대 이전 확정… “65년 만..
· 부천시, “문화예술회관 2019년 3월경..
· 부천소사경찰서, 2019년 녹색어머니연..
· 부천소방서, 석가탄신일 대비 전통 사..
· 지역화폐와 결합한 경기도 기본소득, ..
· 경기도, 공정특별사법경찰단에 ‘부동..
· 부천소사경찰서, 유관기관 합동 테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