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문화예술 이슈
공연 전시 행사
부천문화재단
부천예총
복사골예술제
부천필
테마 박물관
단체ㆍ동아리
부천문화원
무형문화엑스포
문화ㆍ예술인
봄꽃 축제
문화공간&시설
부천시립예술단

탑배너

부천문화원, 제18대 원장에 정영광 부원장 선출
25일 정기총회서 회원 만장일치로 추대
“부천문화원 명성에 흠 가는 일 않겠다”
12년간 부천문화원 이끈 박형재 원장 퇴임 
더부천 기사입력 2019-02-26 19:0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423


부천문화원 제18대 원장으로 만장일치로 추대된 정영광 부원장. 오는 2023년까지 4년간 부천문화원을 이끈다.

| AD |

부천문화원 제18대 원장에 정영광(67) 부원장이 선출됐다.

부천문화원은 25일 오후 4시 송내어울마당 4층 솔안아트홀에서 제54차 정기총회를 열고 제17대 박형재 원장 후임에 정영광 부원장을 제18대 원장으로 회원 만장일치로 추대했다.

정영광 신임 부천문화원장은 1952년생으로 부천시 축구협회 회장, 한국자유총연맹 부천시지부장, 부천문화원 향토문화연구소 소장, 부천문화원 이사 및 부원장 등을 역임했으며, 오는 2023년 2월 정기총회 때까지 앞으로 4년간 부천문화원을 이끈다.

정영광 원장은 당선 소감을 통해 “박형재 원장님과 15여년을 함께하며 부천문화원의 커가는 모습과 힘들었던 모든 것들을 함께 했다”면서 “갑작스럽게 원장이 돼 미래 청사진을 지금 당장 제시 할 수는 없지만 부천문화원 명성에 흠이 가는 일은 하지 않겠다는 약속을 드린다”고 밝혔다.

정영광 원장은 “우리나라는 각 지자체가 문화적 가치체계의 선점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가운데 부천시는 유네스코 문학창의도시 지정과 함께 문화적 기반 구축을 위해 문화사업을 활발하게 하고 있다”며 “부천문화원은 지역의 향토문화예술을 발굴, 연구, 계승하는 고유의 역할 뿐만 아니라 부천시 6개 박물관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영위하고 각종 문화 정책사업을 차질없이 수행해 나가며, 부천의 문화예술과 향토문화 전승 발전을 선도하는 중심 기관으로써 역할을 잘 수행할 수 있도록 정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영광 원장은 이날 제17대 박형재 원장으로부터 문화원 기(旗)와 의사봉을 전달받고 제54차 부천문화원 정기총회를 진행하며 부천문화원 원장으로서 첫 업무를 시작했다.

한편, 이번 제54회 정기총회를 끝으로 부천문화원 원장직에서 물러난 박형재 원장은 재임기간 지역문화창달에 기여한 공으로 도종환 문화체육관광부 장관과 염상덕 경기도 문화원연합회 회장으로부터 표창패를 받았다.

박형재 전임 원장은 “12년 동안 부천문화원 원장으로 여러분과 함께 해서 즐겁고 행복했다”며 “저는 오늘 떠나지만 항상 부천문화원을 생각하며 여러분을 생각하며 살겠다. 그동안 고마웠다”고 퇴임 소감을 전했다.

부천문화원에서 추진하는 주요 사업 및 프로그램 등은 홈페이지(www.bucheonculture.or.kr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전화(☎032-651-3739)로 하면 된다.


부천문화원 제18대 원장으로 선출된 정영광 신임 원장(오른쪽)이 12년간 부천문화원을 이끈 박형재 원장(제17대ㆍ왼쪽)이 부천문화원 기(旗)를 전달을 받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부천문화원]


부천문화원 제18대 원장으로 선출된 정영광 신임 원장이 당선 소감을 밝히고 있다(왼쪽). 사진 오른쪽은 제54차 정기총회를 진행하는 정영광 신임 원장. [사진= 부천문화원]


제54차 부천문화원 정기총회가 끝난 뒤 임원 및 회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문화ㆍ예술

2019 반수시작반

  • 2019 반수시작반
· 부천시, ‘찾아가는 기획회의’ 운영…..
· 부천문화원 ‘뻔뻔(FunFun) 부천시티투..
· 부천시, “문화예술회관 2019년 3월경..
· 고용친화적 가구산업 연평균 고용증가..
· ‘경기행복주택’ 후보지 수원ㆍ안성에..
· 경기도, 소상공인 1천500개사 경영환경..
· 2019 프로야구 개막전, NCㆍSKㆍLGㆍ키..
· 부천활박물관ㆍ부천정, 활문화 활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