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부천시, 중국과학원과 미세먼지 저감 기술교류 협약 체결
장덕천 시장, 중국 시안시 방문 미세먼지 저감 협력 일환
‘대형 공기청정타워’ 활용 미세먼지 저감기술 공동 수행 
더부천 기사입력 2019-04-17 09:5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49


장덕천 부천시장(오른쪽)과 짜오웨이 중국과학원 시안지사장이 15일 미세먼지 저감 기술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부천시 제공]

부천시는 16일 중국 시안(西安)시에서 중국과학원과 미세먼지 저감 기술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앞서 장덕천 시장은 15일부터 2박 3일 일정으로 미세먼지 저감 기술교류 협력을 위해 중국 시안을 방문했다.

시 미세먼지대책관실에 따르면 이번 협약을 통해 부천시와 중국 시안시는 미세먼지를 포함한 환경분야 및 대중교통 이용자의 건강보호를 위한 미세먼지 저감 기술교류 업무를 공동 수행하기로 했다.

주요 협약내용은 시안의 대형 공기청정 타워를 활용한 미세먼지 저감기술과 부천시에서 추진하는 지하철역 미세먼지 저감기술 등에 대한 상호 정보 교류 및 공동 프로젝트 수행 등이다.

협약에 앞서 부천시 방문단은 60m의 초대형 공기정화탑을 견학하고 그동안의 운영 성과와 기술 등에 대해 설명을 들었다.

장덕천 시장은 “60m의 초대형 공기정화탑 등 시안시의 과감하고 혁신적인 미세먼지 정책은 세계 각국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고 있다”며 “부천시도 국내 기초자치단체 최초로 미세먼지대책관실을 신설하고 국토교통부와 함께 스마트 미세먼지 클린 특화단지를 조성해 미세먼지 저감 도시모델 시범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말했다.

| AD |
장 시장은 “이번 시안시와의 미세먼지 저감을 위한 기술 협력을 계기로 정책 추진 속도가 빨라질 것으로 기대한다”며 “미세먼지 해결은 지방정부의 힘만으로는 한계가 있고 한 나라의 노력만으로도 풀 수 없는 만큼 힘을 모아 두 도시의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미세먼지 저감정책이 만들어지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중국 시안(西安)시는 아테네, 로마, 이스탄불과 함께 세계 4대 고도(古都)로 꼽히며 ‘2019년 동아시아 문화도시’로 선정되는 등 동아시아를 대표하는 문화도시이자 미세먼지 저감 선도도시로 주목받고 있다.

부천시와 협약을 체결한 중국과학원 시안분원은 1978년도에 설립된 국가 기관으로, 1천390명의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분원 내 서안광학정밀기계연구소, 국가시간서비스센터, 지구환경연구소 등 3개의 연구소를 운영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부천마루광장 ‘미세먼지 Free Zone’사업 추진
부천시, 스마트 미세먼지 클린 특화단지 마스터플랜 수립 용역 완료
부천시, 시민 100명 ‘미세먼지 파수꾼’ 양성 교육
부천시, ‘미세먼지 저감 미스트(Mist)’ 10대 설치
부천시 지하 공영주차장 실내 공기질 ‘안심’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2020 반수시작반

재학생팀플반

  • 2020 반수시작반
  • 재학생팀플반
· 부천시, 부천마루광장 ‘미세먼지 Fre..
· 부천페이, 인센티브 10% 지급… 8~9월..
· ✔부천시 7월 1일자 추가 인사발..
· 부천시보건소, 하반기 ‘건강 UP! 라인..
· 한울빛도서관, 9월 19일 작가 초청 부..
· 부천시, 독일 하이델베르크 창작활동 ..
· 부천만화축제 해외 초청자, 부천시티투..
· 부천시, 국제관광박람회에서 홍보관 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