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 일반
미담(美談)
사건ㆍ사고
민원 현장
현안 과제
현장 이모저모
토픽(Topic)
법원ㆍ검찰
부천 경찰
소방서
가십(Gossip)
전국 이슈
노점상 단속
교통 항공 소음
여론(poll)
언론(press)
종교
더부천 History
시사 포토

탑배너

외곽순환고속도 상동구간 소음방지시설 ‘선(先)공사’한다
상동 외곽순환도로 소음·분진대책
‘선(先)시공·후(後)정산’합의  
더부천 기사입력 2006-11-20 14:5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484
| AD |
<속보>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부천 통과구간 3.27km의 소음 및 분진 방지시설을 설치하는 것에 도로공사와 토지공사, 부천시 등과 합의한 상태에서, 도로공사측에서 토공과 공사비를 절반씩 부담하는 것에 대해 소송을 제기중이어서 공사가 늦어지고 있는 것과 관련, 도공측에서 판결이 나오기 전에 선(先)공사를 통해 빠른 시일 내에 공사착공을 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것으로 알려졌다.

열린우리당 배기선 의원(부천 원미을)은 20일 원혜영 의원(부천 오정구)과 함께 도로공사 손학래 사장과 토지공사 김재현 사장과 국회에서 만난 뒤 점심식사를 함께 한 자리에서 도공측 사장으로부터 “현재 진행중인 소송의 판결이 나오기 전에 교통소음 저감대책을 위해 설치하기로 한 소음방지시설을 설치하는 공사를 먼저 착공하겠다”는 약속을 받아냈다고 밝혔다.

배기선 의원은 이날 면담 결과에 대해 이날 오후 4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열리는 범시민 지하철사업 재원대책위원회에 참석해 도공 및 토공 사장과 면담결과 내용을 밝힐 예정이다.

그동안 부천시와 도공, 토공 등은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부천통과구간의 소음 및 분진방지를 위해 지속적인 협의를 해왔으나, 선(先)시공·후(後)정산 한다는 원칙에는 의견일치를 보았으나 도공측에 제기한 소송이 진행중이어서 실시설계용역 착수 후 1년여 이상 지연돼 왔었다.

열린우리당 배기선·원혜영 의원과 도공 손학래 사장·토공 김재현 사장, 20일 면담에서 합의한 주요 내용은 다음과 같다.

▲토지공사와 도로공사는 상동 외곽순환도로 소음·분진 대책과 관련하여 (주민들의 불편을 최대한 감안하여) 현재 진행 중인 소송의 결과나 시점과 관계없이, 조속한 시일 내에 사업을 선(先) 시공하고, 공사비용은 사후에 정산한다.

▲토지공사와 도로공사, 그리고 부천시의 고위급 실무관계자들은 빠른 시일 내에 만나 구체적인 시공 일정 등에 관한 세부합의서를 작성한다.

▲배기선의원, 원혜영의원, 도공사장, 토공사장, 부천시장은 상동 외곽순환도로 소음·분진 대책에 관한 세부합의서가 작성되는 즉시 만나서 합의서에 공동 서명하고, 합의서에 서명을 마치는대로 외곽순환도로 소음방지 공사에 착공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외곽순환도로 부천구간 지하화 검토
해그늘 체육공원에 ‘어린이 자전거연습장’ 운영
외곽순환고속도로 하부공간 '시민 품으로'… 28일 축하행사
외곽순환고속도로 하부공간에 ‘해그늘 식물원’ 조성
외곽순환고속도로 하부공간서 26일 문화ㆍ체육행사
댓글쓰기 로그인

사회

2020윈터스쿨

  • 2020윈터스쿨
· 부천시, 2019년 경기도 건축행정 평가..
· 경기도, 12월 6~8일 부천시 오정아트홀..
· 18일 밤 올가을 ‘첫 눈’(?)… 눈발 ..
· 경기도, 미래 선도 ‘경기도 대표 도서..
· [K리그] 부산-경남, 승강 플레이오프 ..
· 부천상공회의소, 제26차 부천지역경제..
· 6일 아침 영하 10도 이하… 낮엔 영상..
· 부천시 드림스타트, 멘토ㆍ멘티 나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