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경기도, 10일 ‘2019 청소년 교복모델 선발ㆍ체험 행사’
경기도 섬유ㆍ패션산업 알리는 ‘아워니트’ 모델 선발
544명 중 심사 통과 126명… 워킹심사 38명 선발 
더부천 기사입력 2019-08-08 10:1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70

경기도는 오는 10일(토) 오후 1시부터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양주) 컨벤션홀에서 도의 섬유ㆍ패션산업을 알리는 청소년 참여형 ‘2019 경기 청소년 교복모델 선발 및 체험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도내에서 생산되는 우수 소재를 활용해 개발한 ‘아워니트(ournit)’를 널리 알릴 경기도 중ㆍ고등학생의 교복 모델을 뽑는 자리로, 사전 심사를 거쳐 선발된 126명의 학생들이 ‘워킹 심사’에 참여하게 된다.

도는 지난 6월 참가자 모집을 실시했다. 특히 ‘자기 몸 긍정주의(획일화된 미의 기준에서 벗어나 다양성을 인정하고, 몸무게나 체형과 관계없이 자신의 몸 자체를 사랑하자는 움직임)’ 흐름에 맞춰 다문화가정 자녀, 장애인, 플러스사이즈 등 보다 많은 청소년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선발 기준을 대폭 개선했다.

이에 장애인, 다문화가정 자녀 등을 포함해 544명이 지원했으며, 이중 프로필 심사를 통해 126명의 학생들을 선발, 무대에 서기 위한 2일간의 전문 모델 교육을 모두 마쳤다.

126명의 학생들은 이날 디자이너, 모델 등 패션·디자인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들 앞에서 ‘아워니트’를 입고 무대를 걸으며 프로 못지 않은 워킹 실력을 뽐냈다.

이번 심사를 통해 최종 선발된 38명의 학생들에게는 경기도지사상, 경기도교육감상, 경기섬유산업연합회장상 등의 상장이 수여된다.

아울러 올해 섬유기업과 협업해 새로 개발한 ‘아워니트’ 교복을 홍보하는 카탈로그 촬영과 오는 10월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교복 패션쇼에서 모델로 무대에 설 수 있는 특전도 주어진다.

| AD |
이 밖에도 행사 당일에는 누구나 참여 가능한 헤어 메이크업, 모델, 디자이너 등을 체험할 수 있는 부스가 마련된다.

도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우리가 함께 만든, 우리가 함께 입는 편한 교복’이라는 아워니트의 의미에 걸맞게 청소년들에게는 외모지상주의에서 벗어나 함께 어울릴 수 있는 체험의 장”이라며 “섬유기업에게도 우수 원단 홍보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섬유산업 활성화에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 홈페이지(www.gtextopia.or.kr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내용을 확인하거나 경기섬유연합회 섬유사업팀(☎031-850-3653)으로 문의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2020윈터스쿨

  • 2020윈터스쿨
· 부천문화원, 2020년 ‘부천한옥마을 전..
· 부천시체육회, 초대 민간 회장 선출 2..
· 18일 밤 올가을 ‘첫 눈’(?)… 눈발 ..
· ‘경기여성 취업지원금’ 1천명 모집에..
· 경기도, 시흥시에 전국 최대 수도권 해..
· 부천시 장애인부모회, ‘제1회 부모회..
· 부천시, 원미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
· 부천시, 청소년지도위원ㆍ공무원 직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