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부천시, ‘청년정책포럼- N포세대는 없다’ 성황리 개최
청년 스피커들 주제 발표ㆍ오픈 테이블 열띤 토론 
더부천 기사입력 2019-11-27 10:07 l 강영백 기자 stom@thebucheon.com 조회 197

부천시가 주최하고 부천시 청년정책협의체와 가톨릭대학교 총학생회 주관으로 지난 22일 오후 3시부터 가톨릭대학교 김수환관 3층 컨퍼런스룸에서 열린 ‘2019 부천 청년정책포럼: N포세대는 없다’가 성황리에 열렸다. N포세대는 어려운 사회적 상황으로 인해 취업, 결혼, 출산, 내집 마련, 인간관계 등 여러 가지를 포기해야 하는 세대를 뜻하는 말이다.

시 아동청소년과 청년지원팀에 따르면 이번 청년정책포럼은 ‘변한 건 청년이 아니라 더욱 불평등해진 시대, 문제는 청년이 아니라 더욱 불공정해진 사회’라는 문제의식을 청년정책 필드에서 활발히 활동중인 청년 스피커들의 주제 발표 및 오픈 테이블로 진행됐다.

윤여소 부천시 복지위생국장은 인사말에 이어 여선웅 청와대 청년소통정책관은 축사를 통해 부천시 청년정책에 대한 기대와 응원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전효관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사무처장이 ‘청년정책의 새로운 과제와 해법’이란 주제 발표와 ‘청년팔이 사회’의 저자 김선기 신촌문화연구그룹 연구원은 세대 고정관념을 넘어 청년 개개인이 자기 삶의 주체가 될 수 있는 기반 조성을 위한 인식 전환의 중요성을 이야기했다.

김희성 서울시 청년시민회의 운영위원장은 “청년정책 거버넌스에서는 ‘청년’을 취업을 준비하는 단일한 존재가 아니라 프리랜서, 창업, 1인 가구, 비진학, NEET 등 다양한 정체성을 갖고 미래를 준비하는 존재라고 인식하는 것이 출발”이라고 강조했다.

| AD |
문유진 무중력지대 양천센터장은 지역사회 청년 거버넌스 참여 독려, 커뮤니티 활동 지원, 청년정책 전달 플랫폼으로써 지역청년센터 기능을 설명했다.

이어, 오픈 테이블에서는 김현목 가톨릭대학교 총학생회장이 ‘부천동 주거환경 개선사업’ 사례를 중심으로 지방정부가 추진하는 청년정책에 대학이 적극 참여해야 한다는 점을 강조했고, 김현석 부천시 청년정책협의체 사회참여분과장은 자기 효능감 높은 정책 설계의 중요성을 설명하고 토론을 진행했다.

윤여소 복지위생국장은 “청년정책은 힘겨운 청년들에 대한 지원 사업인 동시에 부천의 미래 비전을 만들어 갈 청년에 대한 투자 사업이라는 인식 전환이 필요하다”며 “청년들의 주도적 참여를 위한 다양한 기회와 자유로운 공간을 만들어 청년들이 부천에서 새로운 활력을 만들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2020윈터스쿨

  • 2020윈터스쿨
· 부천시, 베르네천 하류 1.1km ‘오정 ..
· 경기도, 12월 6~8일 부천시 오정아트홀..
· 18일 밤 올가을 ‘첫 눈’(?)… 눈발 ..
· 부천도시공사, 소외이웃 돕기 ‘아나바..
· 장덕천 부천시장, 버섯 재배 ‘고리울..
· 부천시, 제283차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 오정보건소, ‘독거 어르신 치매 예방..
· 부천시보건소, 겨울철 ‘수두’ 급증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