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교육감 이재정)은 23일 오는 7월1일자 지방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이번 정기인사는 1천232명 규모로, 승진 471명(4급 2명, 5급 13명, 6급 이하 456명), 전보 761명(5급 이상 59명, 6급 이하 702명) 등이다.
도교육청은 이번 인사와 관련, 지난 1월 정기인사에 이어 학교중심ㆍ현장중심의 경기교육을 한층 더 강화하기 위한 인력 배치에 중점을 두었고, 승진인사의 경우 경륜과 업무능력을 고려해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교육행정의 변화에 창의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했으며, 상위직급 정원을 대폭 확보해 6급 이하 공무원의 승진 적체를 미연에 방지했다.
전보인사는 내신 사항과 인사 고충을 우선적으로 고려했으며, 조직의 안정을 위해 결원이 발생한 지역을 최소화했다.
경기도교육청 이정만 총무과장은 “이번 인사가 경기도 교육행정 조직의 화합과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하며, 앞으로도 공무원 개인적 인사고충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모두가 만족하는 인사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부천교육지원청 인사 발령 내역음 다음과 같다.
◇5급
<전보> ▲부천여자고등학교 교육행정실장 김현진 ▲부천북고등학교 교육행정실장 박은진 ▲부천교육지원청 평생교육건강과장 윤태호 ▲송내고등학교 교육행정실장 임지희 ▲부천정보산업고등학교 교육행정실장 한대군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시설과장 임창순.
<승진> ▲부천교육지원청 교육시설과 정선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