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

일선 학교소식
부천교육지원청
경기도교육청
교육 현안
인사ㆍ동정
책ㆍ도서관
대학교
교육단체
대학수능
고입
평생학습
학원가

탑배너

경기도교육청, ‘2019 경기꿈의학교’ 1천908개 확대 운영
오는 4월 5일부터 온라인으로 신청 접수
25~29일 5개 권역에서 운영자 워크숍 
더부천 기사입력 2019-03-29 09:4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341

경기도교육청은 2015년 209개로 시작한 ‘경기꿈의학교’가 올해는 1천908개로 확대 운영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경기도내 초ㆍ중ㆍ고생과 학령기 학교 밖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4월 5일 오후 2시 이후부터 ‘경기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village.goe.go.krㆍ바로 가기 클릭)를 통해 신청 가능하면 된다고 29일 밝혔다.

‘경기꿈의학교’는 학교 안팎 학생들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스스로 참여하고 기획ㆍ운영하는 학교 밖 학교로, 운영 주체와 방식에 따라 ‘학생이 찾아가는 꿈의학교’, ‘학생이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마중물 꿈의학교’로 구분된다.

도교육청은 올해 경기꿈의학교 운영을 앞두고 25~29일까지 경기꿈의학교 비전과 가치를 공유하고 지역별 운영자 간 연대를 강화하기 위해 ‘경기꿈의학교 운영자 워크숍’을 5개 권역으로 나눠 실시했다.

워크숍은 ‘찾아가는 꿈의학교’ 892개교 운영자, ‘마중물 꿈의학교’ 262개교 운영자와 ‘만들어가는 꿈의학교’ 754개교의 꿈지기를 대상으로 지역별 5개 권역으로 나눠 진행했다.
| AD |
워크숍에서는 ▲경기꿈의학교 운영 정책 ▲회계시스템 및 정산 안내 ▲홈페이지 활용 및 학교생활기록부 안내 ▲학생 안전교육 ▲향후 운영 일정 등을 안내했다.

이재정 경기도교육감과 성기선 한국교육과정평가원장은 각 권역에서 미래교육과 꿈의학교를 주제로 특강을 실시하고 지역대표자들과 꿈의학교 운영 발전 방향에 대한 의견을 나눴으며, 교육지원청 꿈의학교 업무 담당자와 마을교육공동체정책 담당자들이 함께 모여 마을교육공동체 협력 강화 방안을 공유했다.

경기도교육청 마을교육공동체정책과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운영 주체들이 역량을 강화하고, 마을과 연대해 폭넓은 교육생태계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라며 “경기꿈의학교의 질적 성장을 통해 학생들이 마음껏 꿈을 향해 도전할 수 있도록 교육활동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교육
· 부천시의회, 제285회 임시회 개회… 2..
· 제29회 BIFAN 폐막… “좌석점유율 86..
· 제29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7월 3일 개..
· 이선구 경기도의원, “경기도에 첨단기..
· 경기도, 양주시에 올해 세 번째 ‘말라..
· 경기도교육청. ‘경기초등토론교육 단..
· 경기도교육청, ‘경기 미래형 직업교육..
· 김진경 경기도의회 의장, 김동연 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