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복지정책과 복지정책팀에 따르면 이번 정기회의는 ▲상반기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지원 현황 ▲하반기 맞춤형 컨설팅 추가 진행 ▲하반기 역량 강화교육 ▲2025년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지원 방향 논의 등 2024년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의 중간 점검과 하반기 활성화 지원 논의를 위해 마련됐다.
올해 상반기에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역량 강화교육, 동별 맞춤형 컨설팅, 임원 워크숍, 연합 특화사업 ‘릴레이 캠페인’, 운영 매뉴얼 제작 및 배포 등을 통해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안정화를 위해 힘썼다.
하반기에는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지역의 특색을 찾고, 지역주민의 욕구를 파악해 그에 맞는 특화사업을 구상하는 맞춤형 컨설팅을 추가로 진행하고, 다양한 교육을 통한 역량 강화의 기회도 제공할 예정이다.
| AD |
아울러 2025년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지원 방향을 함께 논의하며 앞으로도 위원들이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동에 자긍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틀을 다졌다.
양왕덕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위원장(심곡동 심곡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사회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는 만큼 좀 더 세심한 눈으로 이웃을 바라볼 필요성이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으로 위원의 역할을 해달라”고 말했다.
박화복 부천시 복지위생국장은 “늘 지역주민을 위해 애써주시는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37개 동(洞)에 협의체 위원들의 손길이 곳곳에 닿기를 바라며 부천시도 동(洞)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를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