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갑= 김경협 국회의원 vs 서영석 국회의원 vs 유정주 비례 국회의원(3인 경선),
▲부천시을= 김기표 전 대검찰청 검찰연구관 vs ·서진웅 전 경기도의원(2인 경선),
▲부천시병= 김상희 국회의원 vs 이건표 당대표 특보(2인 경선).
3인 경선으로 치러지는 부천시갑은 1차에서 과반 득표가 없으면 결선투표 실시.
↓추가 업데이트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는 이날 부천시 3개 선거구의 경선 후보자를 비롯해 8개 선거구에 대한 10차 공천 심사 결과를 발표했다. (▶10차 공천 심사 결과_바로 가기 클릭)
단수 공천은 ▲서울 노원구을 김성환 의원 ▲서울 서초구갑은 김경영 전 서울시의원 ▲인천 계양구을 이재명 당대표 경기 시흥시을 조정식 의원 등 4명이다.
경선 선거구는 ▲부천시갑(김경협 의원·서영석 의원·유정주 비례 의원 *결선) ▲부천시을(김기표 전 대검찰청 검찰연구관·서진웅 전 경기도의원) ▲부천시병(김상희 의원·이건태 당대표 특보) ▲서울 노원구갑(고용진 의원, 우원식 전 원내대표) 등 4곳이다.
민주당 경선은 국민참여경선 방식으로 일반시민 50%, 권리당원 50% 비율로 진행된다.
민주당의 경선 후보등록 기탁금은 수도권은 각 2천50만원이다.
| AD |
3인 경선 기탁금은 수도권은 각 1천570만원, 결선투표는 각 1천650만원이다.
만 20·30대 및 중증장애인 후보자는 기탁금이 면제되고, 만 65세 이상 후보자는 기탁금 50%를 감면받는다. 단, 현역의원은 면제 및 감면 대상에서 제외된다.
한편, 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에서 결정할 공천 심사는 거의 마무리됐으며, 남은 선거구는 서울 강남병과 대구·경북, 경남 등 일부 지역으로 공천 신청자가 없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