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ㆍ연예

스포츠 부천
축구
부천FC
야구
농구
육상ㆍ마라톤
기타 종목
학교 운동부
올림픽
월드컵
아시안게임
세계선수권
생활체육
레저/여행
연예계 소식
전국체전
골프
체육계 소식
경기도체육대회
생활체육

탑배너

여성컬링 대표팀 인기 폭발… 경기도 반색
2012년 컬링팀 공식 창단해 숙소·차량·훈련비 등 지원
국가대표 선발·유니버시아드대회 은메달 등 성적 향상 
더부천 기사입력 2014-02-13 11:59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798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 국가대표로 출전해 일본과의 첫 경기에서 승전보를 전한 경기도청 여자 컬림팀. /사진= 경기도청.

| AD |

2014 소치 동계올림픽에 참가중인 여자 컬링 국가대표팀의 선전으로 컬링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많은 국민이 ‘제2의 우생순’이 탄생했다며 열광하면서 여자 컬링 대표 선수들의 외모와 가족사까지 화제가 되고 있다. 이런 인기에 경기도가 반색하고 있다.

신미성, 김지선, 이슬비, 김은지, 엄민지 선수와 정영섭 감독, 최민석 코치 등 이번 소치 덩계올림픽 참가 컬링선수단 7명이 모두 경기도청 소속이기 때문이다.

경기도는 2012년 여자 컬링팀이 세계여자선수권대회에서 4강 신화를 이루면서 그해 6월 컬링팀을 정식 창단했다. 2018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앞두고 있는 만큼 경기도 차원에서 동계올림픽 종목을 육성한다는 취지였다.

경기도는 여자 컬링팀 창단과 함께 훈련비와 개인훈련 지원비, 대회 출전비, 장비 명목으로 연간 2억5천만원을 지원하는 한편, 선수단 숙소와 훈련용 차량도 지원했으며, 경기도의 주선으로 민간에너지 기업인 ㈜삼천리에서 선수들의 훈련비로 5천만원을 지원했다.
경기도가 든든한 지원군으로 나서면서 선수들의 성적도 향상됐다. 창단 이듬해인 지난해 4월 경기도청 컬링팀은 강원도 춘천에서 열린 한국컬링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하며 소치 동계올림픽에 우리나라 국가대표로 출전하게 됐다.

또한 지난해 9월 중국 오픈 컬링대회에서 우승에 이어, 11월 아시아-태평양컬링선수권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했고, 제26회 동계유니버시아드대회에서는 은메달을 획득하며 기량 향상을 보이면서 소치 동계올림픽에서의 메달권 진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경기도는 국가대표 컬링팀 스킵인 김지선 선수와의 인터뷰를 통해 “예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던 환경”이라면서 “훈련과 관계없는 걱정들은 내려놓고 오직 실력 향상에만 힘을 쏟을 수 있어 선수들이 모두 기뻐하고 있다”고 말했다고 전했다.

김문수 경기도지사도 컬링팀 응원에 나섰다. 김 지사는 지난 11일 일본과 첫 경기에서 12-7로 승리를 거두자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컬링팀이 올림픽에서 일본을 이기고 첫 승을 했습니다. 눈물겨운 사연 속에 경기도청팀이 되어 지금 대한민국 대표팀으로 소치에서 선전하고 있습니다. 금메달 꿈을 향하여!”라고 컬링팀의 선전을 기원했다.

한편, 경기도는 현재 여자 컬링팀을 비롯해 육상, 사격, 근대5종, 역도, 펜싱, 수구, 다이빙, 수중 등 총 9개의 직장팀을 공식 지원하고 있다.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한국 女컬링, 세계선수권 동메달 획득 실패
소치올림픽, 한국 女컬링 ‘절반의 성공’
소치올림픽, 女컬링 한국 11-2 미국
소치올림픽, 한국 女컬링 4강 좌절
소치올림픽, 女컬링 한국 8-10 영국… 4강 험난
댓글쓰기 로그인

스포츠ㆍ연예
· [K리그2] 부천FC, 김포와 홈경기 1-1 ..
· 제29회 BIFAN 폐막… “좌석점유율 86..
· 제29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7월 3일 개..
· 부천호수식물원 ‘수피아’, 야간 운영..
· 부천시, ‘제3회 부천시 문화예술대상..
· 조용익 부천시장, ‘북한이탈주민의 날..
· 부천도시공사, ‘ESG 컨설턴트’ 18명..
· 경기도의회 의정정책추진단, 8개 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