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출연기관 (재)부천문화재단에서 위탁 운영하는 원미산 기슭에 자리잡고 있는 부천시 산울림청소년수련관에서는 5월 청소년·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 단위의 즐거운 야외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제6회 부천시장배 가족 오리엔티어링대회’를 오는 5월11일 오전 10시부터 부천종합운동장 원형광장에서 개최한다.
오리엔티어링(Orienteering)은 지도와 나침반을 이용해 미지의 지형에 숨겨져 있는 목표물을 찾아서 빨리 돌아오는 야외 스포츠로, 건강증진은 물론 모험심과 도전정신을 키워주기 때문에 최근 각광받고 있다.
이번 대회 참가 신청기간은 오는 5월6일 오후 6시까지이며, 참가비는 1인당 5천원이다. 가족 클래스별 상위 3위까지 부천시장상을 비롯해 상장을 수여한다.
신청방법은 개별 가족 참가자의 경우 홈페이지(www.echoyouth.or.krㆍ바로 가기 클릭)를 통해 행사 접수란에서 신청하면 되고, 단체일 경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단체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한 뒤 이메일(echoyouth@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단, 신청 자격은 초등학생 이상 청소년이 포함된 2인 이상 가족이어야 하며, 신청기간 이후 신청자는 대회에는 참가할 수 있지만 입상에서는 제외된다.
행사 당일 대회참가자를 위해 물품보관소를 운영하며, 참가 가족에게 기념품으로 나침반을 제공한다. 또한 특별이벤트, 문화공연, 체험거리, 경품 추첨 등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부천시 산울림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032-344-448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