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 10월부터 대형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
콜센터·인터넷·카카오톡 통해 베출 예약
전문 수거요원이 직접 방문해 수거키로
월·수·금 집중 수거… 이사시 예외 적용 
더부천 기사입력 2013-09-09 11:06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7753

부천시민들은 10월부터 배출 신고를 위해 동주민센터를 방문하는 불편 및 수수료를 내지 않고 대형 폐가전제품을 처리할 수 있게 된다.

부천시는 오는 10월1일부터 대형 폐가전제품의 불법 무단투기를 사전에 차단하고, 배출수수료 면제 혜택을 주는 청소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대형 폐가전제품을 무상 방문 수거하기로 했다.

대형 폐가전제품 무상 방문 수거는 가정과 직장 등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콜센터(☎1599-0903) 및 인터넷(www.edtd.co.krㆍ바로 가기 클릭), 카카오톡(ID: weec)을 통해 배출 예약 신고만 하면 전문 수거요원이 사전 약속을 하고 직접 방문 수거한다.

| AD |
대상 품목은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TV, 가스오븐렌지, 공기청정기, 식기 세척기 및 건조기, 복사기, 자동판매기, 런닝 머신, 냉온 정수기 등 12개 대형 가전제품으로, 크기 1m 이상인 제품이다. 대형 폐가전제품 배출시에 한해 소형 가전은 무상 수거도 가능하다.

단, 냉장고의 냉각기, 세탁기의 모터 훼손 등 원형 훼손 제품이나 폐가구 등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집중 수거일은 월·수·금요일이며, 이사를 하는 경우 화·목·토요일에도 배출이 가능하다.

부천시 청소과 이승표 과장은 “에어콘과 냉장고 등 대형 가전제품은 신고필증 비용 때문에 방치되거나 부적절하게 처리되는 경우가 많다”면서 “환경오염이 유발되는 원인을 사전 차단하고 시민의 대형 폐가전 배출비용(5천~2만원) 부담도 줄이는 효과와 더불어 부천시 대형폐기물 처리비용을 매년 1억5천만원 정도 절감하는 1석3조의 효과가 있는 만큼 시민들이 적극 참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032)625-3190.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 경기도, ‘민생회복 소비쿠폰’ 7월 2..
· 부천시, ‘민생회복 소비쿠폰’ 7월 2..
· 제29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7월 3일 개..
· 전국시도교육감협의회, 경북 안동에서..
· 부천시의회, 2025년 청렴연수과정 교육..
·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행정기..
· 경기도교육청, ‘경기 논술형 평가’ ..
· 경도교육청, ‘그린스마트스쿨 임대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