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은 지난해 8월16일 부천시민 통일문화제 일환으로 열린 ‘평화비빔밥 815그릇 나눔’ 행사.
| AD |
부천시 원종종합사회복지관(관장 홍갑표)과 우리어울림네트워크(회장 서미숙)는 오는 15일 오후 5시부터 오정대공원 야외무대에서 오정구 마을축제인 ‘제63회 ‘오정뜰어울림한마당’(구 문화나눔 한마당)을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평화비빔밥 815그릇 나눔과 부천청소년문화축제 판타스틱 유스(Fantastic Youth)를 함께 진행해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2015부천시민통일문화제 추진위원회와 함께 오정구 마을축제의 일환으로 준비된 1부 ‘통일비빔밥 815그릇 나눔’ 행사에서는 사전 주민 의견수렴을 통해 통일이 된다면 방문하고 싶은 지역과 통일을 향한 소원을 받아 당일 주민들과 공유하는 퍼포먼스를 진행한다.
또한 주민들과 함께 만든 비빔밥 815그릇을 참여한 지역주민들과 함께 먹는 시간을 가진다.
2부 행사로 열리는 ‘부천청소년문화축제- 판타스틱 유스(Fantastic Youth)’에서는 총 14팀의 개인 및 단체로 참가해 노래와 밴드, 댄스 경연을 펼친다.
이번 ‘제63회 오정뜰 어울림 한마당’ 행사에는 또 전통 타악그룹 ‘유소’의 판굿 공연을 시작으로 리듬몬스터(비보잉), 이미희 필무용단(한국무용), 진앤필컴퍼니(비보잉), 주민동아리 강타(난타)와 오원노래단 등이 축하공연을 펼친다.
원종종합사회복지관은 “제63회 오정뜰 어울림 한마당은 문화를 매개로 하는 마을축제를 통해 지역 내 아동, 청소년, 성인 등 다양한 계층이 어우러지는 화합의 장으로 지역주민들에게 평화와 주민 화합, 세대 간 교류와 소통의 중요성을 느끼게 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032)681-0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