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경기도의회 민주당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시행 적극 환영”
경기도민 1인당 10만원씩 지급화폐로 기본재난소득 지급 발표
“당장 쓸 돈이 필요한 경제적 약자들에게 단비
자영업자와 골목상권에는 소중한 마중물 기대” 
더부천 기사입력 2020-03-24 16:1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202


염종현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이 24일 오후 도의회에서 정윤경 수석대변인, 조성환ㆍ김강식 대변인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의 재난기본소득 시행 결정을 적극 환영한다”는 브리핑을 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염종현, 부천1)은 24일 “경기도가 재난기본소득을 시행하기로 전격 결정한 것에 대해 적극 환영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경기도의회 민주당은 또 “정부와 국회는 경기도의 선도적인 정책 시행에 발맞춰 유례가 없는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국가 차원의 재난기본소득 도입 등의 광범위하고 선도적인 재정정책을 시행할 것”을 촉구했다.

경기도는 이날 오전 기자회견을 통해 경기도민 1인당 10만원(총 1조3천642억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하는 기본재난소득 계획을 경기도의회와 함께 전격 발표했다.

경기도의회 민주당은 “경기도의 이번 재난기본소득 시행은 소득수준 등을 기준으로 선별해 지급하고 있는 타 시도와는 다르게 전 도민을 대상으로 하는 것으로 기본소득의 취지에 부합하는 정책”이라고 의미를 부여했다.

앞서 경기도의회 민주당은 지속적으로 재난기본소득의 필요성에 대해 제기해 왔고, 남운선 의원(고양1)이 전국 최초로 대표발의한‘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조례안’이 해당 상임위원회를 통과해 재난기본소득을 시행할 수 있는 근거를 만들었다.

경기도의회 민주당은 “코로나19의 전세계적인 유행으로 주가 및 유가가 폭락하고, 대부분의 나라들이 방역을 위해 문을 닫아 소비와 생산이 멈춘 유례없는 경제위기에 직면했다”며 “비상상황에는 비상상황에 맞는 긴급 처방이 필요하다. 그런 의미에서 경기도가 실시하기로 한 ‘재난기본소득’은 비상상황에 직면한 한국경제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해 줄 것”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전 도민에게 재난기본소득을 10만원씩 지급하게 되면 당장 쓸 돈이 필요한 경제적 약자들에게는 단비가 될 수 있고, 전 도민들이 1조3천642억원을 소비해 코로나19로 힘든 시간을 보내고 있는 자영업자와 골목상권에 소중한 마중물이 돼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 AD |
경기도의회 민주당은 “재난기본소득에 대해 여러 우려들이 제기되고 있는 것도 사실이지만 재난기본소득은 코로나19로 위기에 빠진 경제를 살리기 위해 홍콩, 대만, 호주, 마카오, 프랑스 등 이미 많은 나라에서 다양한 방식으로 실시하고 있고, 자본주의 종주국이라고 하는 미국에서도 1인당 2000달러(240만원)를 전 국민에게 지급하려고 하는 등 재난기본소득은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보편적인 방안으로 자리잡아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재난기본소득은 경제적 주체들에게 최소한의 안전망을 제공하여 전례없는 경제위기 폭풍우를 견딜 수 있는 방패가 될 수 있다”며 “경기도의 선도적인 재난기본소득 시행에 따라 정부도 점차 심화되고 있는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재난기본소득에 대해 전향적으로 검토해 과감하고 결단력 있게 재정정책을 시행할 것”을 요구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은 “경기도의 재난기본소득 시행 결정을 적극 환영하며, 코로나19로 인해 촉발된 경제위기를 도민과 함께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장덕천 부천시장 “자체 긴급재난지원금 650억원 지원 검토… 시의회와 협의 가장 효과적 지원책 마련”
경기도, 부천시 입장 변경 수용… “재난기본소득 지급계획 변동 없다”
장덕천 부천시장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의견, 파장 클 줄 몰랐다… 제 잘못”
[전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부천시 도의원들, 장덕천 부천시장에 공개사과 촉구 성명서 발표
경기도, 4월부터 도민 1인당 10만원씩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 지급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2020윈터스쿨

  • 2020윈터스쿨
· 미래통합당 서영석 후보, 선거대책위원..
· [코로나19] 부천시, 29일 추가 확진자..
· 민주당 부천정 지역위원회 여성 당원들..
· [코로나19] 밤사이 105명 증가 총 9천..
· [코로나19] 부천시, 27일 확진자 5명 ..
· [코로나19] 밤사이 146명 증가 총 9천..
· [코로나19] 부천시, 27일 저녁 추가 확..
· [4.15 총선] 3월 29~31일 선거인명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