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
소사구(2016. 7.4 폐지)
오정구(2016. 7.4 폐지)
행정복지센터ㆍ동(洞)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탑배너

경기도, 부천시 입장 변경 수용… “재난기본소득 지급계획 변동 없다”
거부 지자체 제외 방안 검토했지만 부천시 입장 바꿔 모든 시군에 지급토록 준비
이재명 지사 “부천시장께서 입장 바꿔 함께 가겠다니 당연히 함께 가겠다” 
더부천 기사입력 2020-03-26 14:45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86
| AD |
경기도는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에 반대 의사를 보였던 부천시가 입장을 바꾼 것을 수용하기로 했다.

경기도는 장덕천 부천시장이 재난기본소득 거부 방침을 철회(▶관련기사 클릭)한 만큼, 당연히 부천시에도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이 지급된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 관계자는 “부천시는 협의 단계에서 의견을 낸 것이 아니라, 경기도와 도의회가 공식 기자회견을 통해 확정 발표한 사안을 공개 반대하며 거부 입장을 밝혔던 것”이라며 “재난기본소득은 시급을 요하는 만큼 거부하는 지자체를 우선 제외하는 것으로 검토했었지만 부천시가 입장을 바꿨으므로 31개 모든 시군에 재난기본소득이 신속하게 지급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이재명 경기도지사도 이날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글을 올려 같은 의사를 표명했다.

이 지사는 “부천시장이 집행하지 않으면 부천시민에게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할 수도 없다. 반대하는데 억지로 지급할 수도 없고, 그래서도 안된다”면서 “언론보도를 빙자해 ‘부천시장 말 한마디에 87만 부천시민을 왜 빼느냐’, ‘감정적 처사다’라는 주장은 대의민주체제를 부인하는 망언이고 위기에 대응하는 경기도정에 대한 폄훼”라고 비판했다.

이 지사는 “경기도의 재난기본소득을 기대하다가 혼란을 겪게 된 부천시민들께는 깊은 유감을 표하며, 부천시장께서 입장을 바꾸어 함께 가겠다니 당연히 함께 가겠다”며 “다만 구조를 두고 빚어진 혼란에 대해 구조 거부 승객이 아니라 다수 승객의 신속 구조를 위해 최악을 대비하는 선장의 노력을 감정적 갑질로 매도하지 말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지난 24일 코로나19로 위축된 경제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4월부터 도민 1인당 10만원씩 1회 재난기본소득을 지급한다고 밝힌 바 있다.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은 지급일로부터 3개월이 지나면 소멸하는 지역화폐로 도는 1조 3천억원이 넘는 돈이 골목상권에 풀리는 만큼 코로나19로 어려운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킬 수 있는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경기도는 모든 도민이 혼란 없이 신속하게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을 받을 수 있도록 현재 다양한 지급 방안을 검토 중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장덕천 부천시장 “자체 긴급재난지원금 650억원 지원 검토… 시의회와 협의 가장 효과적 지원책 마련”
장덕천 부천시장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의견, 파장 클 줄 몰랐다… 제 잘못”
[전문]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부천시 도의원들, 장덕천 부천시장에 공개사과 촉구 성명서 발표
경기도의회 민주당 “경기도 재난기본소득 시행 적극 환영”
경기도, 4월부터 도민 1인당 10만원씩 ‘경기도형 재난기본소득’ 지급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2020윈터스쿨

  • 2020윈터스쿨
· 미래통합당 서영석 후보, 선거대책위원..
· [코로나19] 부천시, 29일 추가 확진자..
· 민주당 부천정 지역위원회 여성 당원들..
· [코로나19] 부천시, 어제(27일) 확진자..
· [코로나19] 밤사이 146명 증가 총 9천..
· [코로나19] 부천시, 27일 저녁 추가 확..
· [4.15 총선] 3월 29~31일 선거인명부 ..
· [코로나19] 부천시, 27일 추가 확진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