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ㆍ예술

문화예술 이슈
공연 전시 행사
부천문화재단
부천예총
복사골예술제
부천필
시립박물관(테마박물관)
단체ㆍ동아리
부천문화원
무형문화엑스포
문화ㆍ예술인
봄꽃 축제
문화공간&시설
부천시립예술단

탑배너

부천문화재단, 11월 12일 ‘문화1호선 포럼’… 유튜브 생중계
오후 2시부터 부평구문화재단ㆍ영등포문화재단과 ‘문화 담론’ 
더부천 기사입력 2021-11-11 16:44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89

부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정환)은 11월 12일 오후 2시부터 부평구문화재단(대표이사 이영훈), 영등포문화재단(대표이사 강원재)과 유튜브에서 ‘문화1호선 포럼’을 생중계한다. ‘문화1호선’은 경인선(1호선) 인근 문화도시와 교류하는 사업이다.

부천문화재단은 이번 포럼을 통해 경인선으로 도시발전 과정을 겪은 부천시, 인천 부평구, 서울 영등포구의 역사성, 지역성, 장소성을 담은 사회적 담론을 공유하고, 각 도시의 프로젝트 사례를 통해 문화1호선 가치를 확산할 계획이다.

1부에서는 기조 발제를 맡은 도시문헌학자 김시덕 교수가 ▲‘철도가 만들어준 경인(京仁)이라는 아이덴티티’라는 주제 강연을 하고, ▲1호선, 시민에게 예술로 다가가다(문화도시협의회 김은선) ▲문화도시 부평, 우리는 친구(샌드아티스트 조은정, 세라하나코) ▲1호선 영등포역과 도시 공간의 소수자성(퍼실리테이터 김성빈) 등 지역별 기획 프로젝트 사례를 소개한다.
| AD |
2부는 ‘문화1호선’의 가치를 모색하고 확산하기 위한 각 도시 관계자와 발표자 간의 토의가 진행된다.

‘문화1호선 포럼’은 부천문화재단 공식 유튜브 채널(www.youtube.com/c/부천문화재단유튜브ㆍ바로 가기 클릭)을 통해 누구나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부천시는 2019년 국가 지정 제1차 문화도시로 선정됐으며, 제2차 문화도시 부평구, 문화도시를 준비하는 영등포와 도시 간 협력을 바탕으로 시민이 문화를 만들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하고 ‘1호선 협력 도시’를 더 넓혀가기로 했다.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문화ㆍ예술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조용익 민주당 부천시장 후보, 서영석..
· 부천노총, 조용익 민주당 부천시장 후..
· 치열했던 당내 경선… 부천시 각급 선..
· 민주당, 21대 국회 후반기 의장에 김진..
· [코로나19] 부천시, 5월 24일 124명 확..
· [코로나19] 전국 신규 확진 2만6천344..
· 경기도, ‘경기 메타버스 아카데미’ ..
· 부천시 재개발·재건축 가로주택활성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