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 일시청소년쉼터, ‘청소년 부모 자립 지원 사업’ 추진
부천중앙새마을금고에서 후원금 1천만원 전달
3~12월까지 주거ㆍ생활ㆍ진로 등 자립 지원 
더부천 기사입력 2022-03-07 18:2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558


이희태 부천중앙새마을금고 이사장(왼쪽)이 부천시 일시청소년쉼터(별사탕) 강선주 소장(오른쪽)에게 ‘청소년 부모 자립 지원 사업’ 후원금 1천만원을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AD |

부천시 일시청소년쉼터(소장 강선주)는 부천중앙새마을금고(이사장 이희태)로부터 후원금 1천만원을 지원받아 3월부터 관내 청소년 부모를 대상으로 주거ㆍ생활ㆍ진로 지원 등 자립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청소년 부모 자립 지원 사업’은 임신 중인 청소년 및 어린 자녀를 양육하는 청소년 부모의 생계ㆍ주거ㆍ양육 문제 등을 해소하기 위한 것으로, 12월까지 진행되며, 대상자는 가정 방문ㆍ상담, 사례 회의를 통해 선정된다.

대상자에게는 지원금 및 자녀 양육에 대한 정보나 기술을 지원받을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를 연결해 육아 정보 및 기술 훈련을 제공한다.

부천시 일시청소년쉼터(별사탕)의 강선주 소장은 “청소년 부모가 점차 늘어나도 일시쉼터에서 이들을 지원하기가 어려웠는데 이번 특별사업을 통해 지원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다”며 “이진연 경기도의원(부천7)의 발의로 경기도 청소년 부모 가정 지원 조례가 제정됐고, 이에 관심 있는 후원기관이 있어 특별사업을 진행하게 돼 이번 사업을 계기로 청소년 부모에 대한 지역사회의 관심이 높아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부천중앙새마을금고 이희태 이사장은 “이번 후원금은 새마을금고가 매년 실시하는 사랑의 좀도리운동을 통해 많은 회원이 모아준 돈으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내 청소년 부모에게 도움을 줄 수 있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새마을금고의 정신인 상부상조를 실천할 수 있도록 소외된 계층을 살피고 필요한 도움을 전달하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 일시청소년쉼터(별사탕)는 가톨릭아동청소년재단에서 위탁 운영하는 청소년 보호기관으로, 가정 밖 청소년을 일시 보호하며 의ㆍ식ㆍ주 등 긴급지원서비스와 찾아가는 거리 상담 등의 위기개입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https://www.bcstar.or.krㆍ바로 가기 클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전화(☎032-654-1318)하면 된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여름방학 계기 청소년 거리상담’ 실시
부천시 일시청소년쉼터, 가정 밖 청소년 20명에 1천만원 지원금 전달
부천시 일시청소년쉼터, ‘청소년 운영위원회’ 운영
부천시 일시청소년쉼터, 직접 제작 마스크 목걸이 300개 전달
부천시 일시청소년쉼터, 청소년 긴급 방역지원사업 실시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 박종현 부천김포노총 의장, 3선 성공…..
· 부천도시공사 제3대 사장에 원명희 전..
· 부천시, 9월 1일자 498명 인사발령… ..
· 부천지역노사민정협의회, 제60차 본회..
· 부천시, 2023년 성평등 기금 지원사업..
· 부천시 기독교총연합회, 사랑의 성탄트..
· 부천아트센터, 첫 내한 유럽 정상 오..
· 정부 29일 시멘트분야 업무개시명령 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