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소사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오정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19개 광역동)➜ 37개동(洞) 행정복지센터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연인산 명품 계곡길’, 산림청 선정 걷기 좋은 명품 숲길 전국 1위
가평 ‘소리향기길, 명언읽고가길’은 6위
산림청 제2차 걷기 좋은 명품숲길 선정 
더부천 기사입력 2023-08-02 09:13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895


용추구곡 1곡 와룡추
[사진 제공= 경기도]

경기도 ‘연인산 명품 계곡길’이 산림청이 주관한 국토 녹화 50주년 기념 2차 ‘걷기 좋은 명품 숲길 경진대회’에서 1위에 선정됐다.

1일 경기도에 따르면 산림청은 7월 28일 ‘연인산 명품 계곡길’을 포함한 명품숲길 20곳을 선정해 산림청 홈페이지(www.forest.go.krㆍ바로 가기 클릭)에 공식 게재했다.

경기도는 ‘연인산 명품 계곡길’ 외에도 가평 북면 논남기길에 위치한 ‘소리향기길’과 ‘명언읽고가길’(총 3km)이 걷기 좋은 명품 숲길 20개 길 가운데 6위에 이름을 올렸다.

산림청은 ‘걷기 좋은 명품 숲길’ 선정을 위해 지난 4월 24일부터 7월 7일까지 전 국민을 대상으로 우수 숲길 신청을 받았으며, 이를 토대로 현장 평가와 최종 평가를 진행했다.

‘연인산 명품 계곡길’은 경기도가 자랑하는 수도권 최고의 트레킹 코스로, 총 4.7㎞의 긴 계곡을 끼고 있어 누구나 연인산의 비경을 즐길 수 있다.

계곡에 놓인 11개의 징검다리와 1개의 출렁다리를 이용해 사계절 내내 환상적인 자연경관을 볼 수 있다.

‘연인산 명품 계곡길’에는 용이 하늘로 굽이쳐 오르며 그림 같은 경치를 수놓았다는 용추구곡, 선녀들이 내려와 쉬어간 선녀탕, 화전민들의 생활상을 들여다 볼 수 있는 화전민터, 숯가마터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만날 수 있다.

특히 용추구곡은 생태적, 경관적 보존 가치를 인정받아 2020년 ‘국가산림 문화자산’으로 지정됐다.

용추구곡은 제1곡인 와룡추부터, 작은 수영장 같은 제2곡인 무송암, 여울과 같은 물결이 소리내어 흐르는 제3곡 탁영뢰와 제4곡 고슬탄, 깊이감과 서늘함을 주는 제5곡 일사대, 잠잠한 웅덩이에 비치는 달빛을 감상하는 제6곡 추월담, 푸르고 붉은 빛을 내는 단풍나무 계곡인 제7곡 청풍협을 지나 깊은 연못에 엎드린 거북이의 형상을 하는 제8곡 귀유연, 마지막 제9곡인 한적한 농원계에서 마무리된다. 걷는 시간은 약 2시간 가량 소요된다.

이 밖에도 5월에는 철쭉, 청정지역에서만 자란다는 서어나무 군락지, 야생화 군락지, 9월에는 단풍나무 등이 ‘연인산 명품 계곡길’을 찾는 탐방객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물멍, 숲멍, 바람멍, 포토존 등 곳곳에 탐방객을 위한 휴식 공간도 설치돼 있다.

| AD |
경기도는 2022년 ‘연인산 도립공원’ 정비를 완료했으며 산림청의 걷기 좋은 명품숲길 경진대회에 지난 4월 ‘연인산 명품 계곡길’과 ‘소리향기길, 명언읽고가길’을 후보로 참가 신청을 했다.

연인산 도립공원 명품 계곡길은 가평역에서 버스를 타고 용추 버스 종점에서 하차하거나, 승용차로는 경기도 가평군 용추로 229-41 탐방안내소 주차장을 이용하면 된다.

한편, 산림청의 걷기 좋은 명품 숲길 경진대회 1차는 지난 2월에 진행됐으며, 경기도에서는 가평 잣향기 피톤치드길과 김포 문수산 등산로 등 2곳이 선정됐다. 이번 2차 선정으로 경기도는 총 5개의 명품 숲길을 갖게 됐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대한민국 100대 명품숲’에 가평 잣향기 푸른숲 등 경기도 7개 숲 선정
경기도, 강씨봉 자연휴양림에서 크리스마스 소품 만들기 ‘묵공예 체험수업’
경기도, 여름철 가볼 만한 ‘산림휴양시설’ 소개
경기도, 숲가꾸기·등산로 정비 등 산림사업에 올해 1천333억원 투입
경기도, 올해 산림휴양시설 38곳 조성·보완, 8천322ha 숲 가꾸기·탄소 순환 조림사업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제28회 부천국제판타스틱영화제, 괴.랄..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尹대통령 재의 요구’ 채상병특검법..
· 일본 가와사키시 시민교류회, 부천시 ..
· 부천시, ‘경기도 청년노동자 통장’ ..
· 부천원미경찰서, 신속한 심폐소생술로..
· 경기주택도시공사, 청년·자립준비청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