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원미지역자활센터, 다회용기 세척사업장 ‘라라워시’ 부천2호점 개소
1회용품 사용 줄이고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더부천 기사입력 2023-12-20 11:30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567


‘라라워시’ 부천2호점 작업장(위), 다회용기 세척(아래)

부천원미지역자활센터(센터장 박혜준)는 1회용품 사용을 줄이고 취약계층의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다회용기 세척사업장 ‘라라워시’ 부천2호점을 신규 개소했다.

부천시 복지정책과 자활고용팀에 따르면 ‘라라워시’는 경기광역자활센터에서 만든 다회용기 세척사업 브랜드로, 부천원미지역자활센터는 지난 2022년 4월 ‘라라워시’ 부천점을 개소하고, 친환경에 관한 관심과 다회용기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면서 올해 ‘라라워시’ 부천2호점을 추가 신설했다.

‘라라워시’ 부천점괴 부천2호점은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복지관 등을 대상으로 다회용기를 납품·수거·세척·배송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모든 다회용기는 세척 3단계, 건조 2단계, 검수 2단계의 과정을 거치고 주2회 세균오염도(ATP) 검사를 진행하는 등 위생관리가 철저히 이뤄지고 있다.

또한 향후 지역 행사와 장례식장, 카페 등으로 다회용기 세척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익금은 저소득층의 일자리 창출 및 창업 지원에 사용할 계획이다.
| AD |
부천원미지역자활센터 박혜준 센터장은 “환경문제와 자원순환의 과제가 대두되는 상황에서 다회용기 세척사업이 해결 방안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해 저소득층을 위한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를 활성화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화복 부천시 복지정책과장은 “1회용품 저감과 자원 재순환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라라워시’ 부천점과 부천2호점이 더욱 사업 영역을 확장할 수 있기를 바란다”면서 “친환경 사업인 만큼 사업단이 원활히 운영될 수 있도록 많은 분들의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역자활센터는 저소득층의 자활을 위한 사업을 수행하는 기관으로, 부천원미지역자활센터는 14개의 자활근로사업단과 6개의 자활기업을 운영하며 기초수급자 및 차상위계층에게 일자리를 제공하고 정서적·경제적 자립을 지원하고 있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부천시, 취약계층 자립 2024년 자활사업 추진 ‘시동
부천 원미·소사지역자활센터 성과 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부천소사지역자활센터, 사무실 이전 개소식 개최
부천시, 2023년 하반기 자활사업업무 교육 실시
부천나눔지역자활센터, ‘다회용기 세척 작업장’ 개소식 개최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등록된 기사가 없습니다
· [K리그2] 부천FC, 서울 이랜드와 1-1 ..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부천시, ‘2024 심곡천 골목축제’ 5월..
· 부천시, ‘무단방치 차량’ 집중 단속..
· 경기공유학교, 31개 시·군에서 자역특..
· 경기도 특사경, 축구장 2.4배 규모 산..
· 부천시, 상수도공기업 ‘고객서비스 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