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ㆍ복지

에너지 정책
재활용ㆍ청소
복지시설
아동ㆍ청소년
여성
노인
장애인
자전거 문화
식물원/주말농장
수목원
하천ㆍ시민의강
산과 식목
주거문화
지역복지
다문화
반려동물

탑배너

부천시 산울림청소년센터, 부천시 환경활동가 상반기 전문 연수 실시
부천시 환경활동가 12명 수료 
더부천 기사입력 2024-02-26 15:07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601

부천여성청소년재단(대표이사 양선희)이 운영하는 산울림청소년센터(센터장 유승종)는 지난 2월 15일과 16일 이틀간 부천시 환경활동가의 역량 강화 지원을 위해 ‘부천시 환경활동가 상반기 전문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산울림청소년센터 생태환경프로그램에서 환경 강사로 활동 중인 부천시 환경활동가 12명을 대상으로 1일 차에는 ‘부천시 생태환경 현황과 운영 사례’와 ‘효과적인 청소년 지도 방법’교육을 통해 현재 부천의 생태환경 현안 과제에 대한 이해와 교육 현장에서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교육기법을 학습했다.

| AD |
2일차에는 ‘특수교육 과정에서 환경교육의 이해’와 ‘교과과정과 연계한 기후 위기와 탄소 중립’ 수업을 통해 환경교육이 특수교육 대상 청소년들에게 생태 감수성과 생태 시민성에 관해 어떤 긍정적인 영향과 효과성을 가지는지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에 참여한 환경활동가는 “이번 전문 연수를 통해 부천의 생태환경 현안 과제를 이해할 수 있어 좋았고, 프로그램에 반영해 활용할 수 있는 실습 과정이 있어 유용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산울림청소년센터는 지역환경교육센터로써 지역사회의 환경교육 활성화를 위해 청소년을 위한 우수환경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다양한 생태환경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환경ㆍ복지
· 부천시, 주택옥상 3kW·베란다 미니태..
· 22대 총선 민주당 압승… 표심 ‘정권..
· 22대 총선 부천시 유권자… •갑..
· 경기도교육청,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
· 원종1동, ‘먼마루 도당우물대동제’ ..
· 소사본1동 새마을부녀회, 쑥절편 20세..
· 압축배양토 활용 화분 심기로 도시농업..
· 경기도,기후위기 대응 기업에 1천억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