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정

부천시
부천시 인사
원미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소사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오정구(2016. 7.4 폐지)➜2024.1.1복원
19개 광역동)➜ 37개동(洞) 행정복지센터
부천도시공사(前시설관리공단)
경기도
중앙부처
현안 과제
지하철
추모공원
공유재산
행정조직
해외교류&방문
재산신고
우체국
주민자치회/마을자치회
동(洞)지역보장협의체

탑배너

일본 가와사키시 시민교류회, 부천시 방문… 민간교류 활동
부천 시민교류회와 20년 넘게 교류
3박 4일 머물며 부천 향토역사 기행 
더부천 기사입력 2024-05-28 11:55 l 강영백 기자 storm@thebucheon.com 조회 195


송재환 부천시 부시장(앞줄 오른쪽)이 2016년 부천시 명예시민으로 위촉된 야마다 타카오 씨(앞줄 왼쪽) 등 가와사키시 시민교류회를 접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아래는 소새마을역사관에서 진행된 부천의 근현대 역사와 문화 특강 모습.(부천시 제공)

일본 가와사키시 시민교류회가 지난 24일 부천시를 방문해 송재환 부시장을 접견하고 3박 4일간의 역사·인권 탐구를 주제로 한 민간교류 활동을 펼쳤다.

시 행정지원과 교류협력팀에 따르면 부천시와 가와사키시는 1996년에 우호도시 협약을 체결한 이후 28년간 문화, 스포츠, 교육, 행정 등 여러 분야에서의 교류협력 관계를 이어오고 있다.

특히 민간교류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 중인 가와사키시 시민교류회는 2016년 부천시 명예시민으로 위촉된 야마다 타카오를 비롯해 전·현직 공무원, 시의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들은 매년 부천-가와사키 시민교류회 간 방문·초청을 통한 역사 및 학술교류를 지속해 왔으며, 이번 방문 기간에는 11명의 가와사키시 시민교류회원이 부천시를 방문했다.

송재환 부시장은 방문단을 접견하고 이들과 민간교류 협력 활성화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이야기를 나눴다.

| AD |
송재환 부시장은 “지방정부 차원의 교류만으로는 한계가 있다”면서 “코로나19를 비롯한 여러 어려움에도 꿋꿋하게 이어온 다양한 분야의 민간교류가 앞으로도 지속되기를 응원한다”고 말했다.

가와사키시 시민교류회 방문단은 소새마을 역사관이자 복합문화공간인 ‘소사공간’에서 양경직 강사(현 계남역사문화연구소장)의 강의로 부천시의 지명을 통해 알아보는 역사·문화 탐구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가와사키시 시민교류회는 재일한국인의 인권 보호를 위해 힘써왔으며, 혐한 시위를 형사 처벌하는 ‘차별없는 인권 존중 거리만들기 조례’ 제정에도 공헌한 바 있다.
배너
배너
배너
<저작권자 ⓒ 더부천(www.thebucheon.com)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부천시민과의 정직한 소통!… 부천이 ‘바로’ 보입니다.
인터넷 더부천 www.thebucheon.comㅣwww.bucheon.me
댓글쓰기 로그인

행정
· 경기도의회 민주당. 후반기 대표의원 ..
· 제28회 부천판타스틱영화제 개막작 ‘..
· 제28회 BIFAN, 국내 국제영화제 최초 ..
· 경기도 중부권·남부권·동부권 ‘오존..
· 부천문화원, ‘제3차 역사문화 학술대..
· 부천시 자원봉사센터, 신규 등록 자원..
· 경기도교육청, 자기주도학습 지원 학부..
· 부천시, 노숙인 특화 거점형 특화 ‘부..